서울시, K-먹방 '원나잇 푸드트립'으로 서울 매력 알려
  • 박지희 기자
  • 승인 2018.09.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아시아 '원나잇 푸드트립', 동남아 9개국에 서울편 4회차 방영
ⓒ tvN 아시아 '원나잇 푸드트립'

[문화뉴스] 서울시가 지난 3일부터 한달 간 tvN 아시아의 인기 한류먹방 tvN 아시아 '원나잇 푸드트립'으로 동남아 9개국의 900만 시청자들에게 서울의 색다른 먹거리와 볼거리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아시아 No.1 한류채널 tvN아시아를 통해 방영 중인 '원나잇 푸드트립:인터내셔널 에디션 2' 서울편은 총 4회로 구성되었으며, 동남아권에서 인기있는 가수 정준영과 개그맨 조세호, 태국의 모델 출신 배우인 Utt Panichkul(엇 파니츠쿤)과 말레이시아 출신으로 대만에서 활동 중인 싱어송라이터 Joyce Chu(조이스 추)가 하나의 팀을 이루어 환상적인 케미를 보여주고 있다.

출연자들은 서울의 다양한 음식들을 먹으며, 여권에 목표 도장 70개를 채우기 위한 흥미진진한 먹방 레이스와 통인시장 등 꼭 가봐야 할 서울의 관광지에서 만점 도장 획득 미션들을 수행한다.

단순 맛집 체험을 넘어 실제 서울에 사는 연예인이 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음식과 관광 명소를 동남아 현지 시민에게 소개함으로써 서울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서울 관광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K-Culture, Dynamic, Unique, Traditional과 같이 각기 다른 테마의 맛집과 명소를 방문하는 점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유익하고 흥미로운 서울의 체험거리를 전달하고 있다.

K-Culture 편은 한류스타의 단골 양곱창집, 한류드라마 촬영지인 족발집 등 한류와 연관이 있는 먹거리를 소개하였고, Dynamic 편은 외국인에게 생소한 산낙지가 통으로 들어가는 냉면집, 롯데월드의 공포체험 등을 통해 역동적인 서울의 볼거리‧체험거리를 보여줬다.

Unique 편에서는 계곡에서 먹는 닭백숙과 도심 속 힐링 카페의 디저트 등 한국에만 있는 특색있는 먹거리를 소개하였고, 마지막으로 Traditional 편에서 통인시장의 엽전 도시락 및 한의원 체험 등 한국의 전통을 엿볼 수 있는 장소를 보여줌으로서 전통과 현대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서울을 홍보할 예정이다.

'K-Culture'편을 시작으로 지난 3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30분(HKT: 홍콩 현지시간)부터 30분간 방영 중이며, 국내에서는 26일부터 한달간 매주 수요일 오후 9시(KST: 한국 현지 시간)에 온스타일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한국 현지에서 제작된 푸드 프로그램인 '원나잇 푸드트립'은 동남아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K-팝', 'K-뷰티'에 이어 'K-먹방'이 새로운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어 '원나잇 푸드트립:인터내셔널 에디션2'에 대한 관심의 열기가 뜨겁다.

tvN아시아 관계자는 서울편 1‧2회 방송 직후, "서울의 먹거리와 놀거리, 그리고 명소들을 다 함께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외국인 출연자와 정준영, 조세호의 조합이 너무 재미있다" 등 동남아 현지 시청자들 또한 원나잇 푸드트립 서울편에 대한 많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은영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맛집 탐방과 여행이 일상화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콘텐츠인 먹방에 주목했다"며 "서울과 한류에 관심이 많은 동남아 지역 시청자들에게 서울 여행정보와 더불어 특색있는 서울 음식만의 매력을 전달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서울을 알리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방송이 뜨거운 반응속에 방영되고 있는 만큼 향후 서울의 맛집을 찾아 오는 동남아 관광객들이 획기적으로 증가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MHN 포토
박지희 기자 | press@mhns.co.kr

문화 예술 현장에서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