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은 오죽헌, 정동진, 시내를 비롯해 다양한 관광명소로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여행에서 볼거리, 즐길거리, 놀거리에 이어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는 만큼, 강릉 지역의 다양한 가볼만한곳과 더불어 강릉 중앙시장 맛집처럼 여행 커뮤니티 또는 현지인 추천 강릉 맛집 등을 찾아다니는 것 또한 색다른 즐거움이다.  

강릉 맛집 경포대 ‘택지골’은 국내산 암돼지만을 사용한 수제생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 업체는 대한민국 한돈 자조금에서 인증한 한돈 인증점으로, 100% 국내산 암돼지만을 사용하고 있다. 

고기는 신선함을 위해 당일 준비한 70~80인분만 한정수량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주문 즉시 갈비포를 정육해 제공한다. 

강릉 경포대 맛집 ‘택지골’의 수제생갈비는 수제 생 돼지갈비와 함께 수제 양념돼지갈비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고기 본연의 담백함과 부드러운 육질을 온전히 느끼고 싶다면 생돼지갈비를, 달큰한 양념과 부드러운 육질의 조화를 느끼고 싶다면 양념돼지갈비를 추천한다.

식당 관계자는 “수제양념갈비의 양념은 천연과일과 오대산에서 직접 채취한 천연 벌꿀만으로 직접 만들고 있으며, 양념에 잰 갈비는 48시간의 숙성을 거치며 육질이 한층 더 연해진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인 고깃집에서는 생고기에 참나무 숯을 주로 사용하는데, ‘택지골’은 참나무 숯 중 가장 품질이 좋은 비장참숯을 사용한다. 130도 이상의 가마에서 구워져 제작기간이 오래 걸리는 비장참숯은 단단하고 강철 같은 강도에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으며, 화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밑반찬 역시 허투루 내지 않는다. 제주도에서 공수해 비법양념을 더한 갈치속젓과 명이나물을 곁들여 먹으면 고기의 맛이 배가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 강릉시 경포대 맛집 ‘택지골’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