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수한 휴대전화 디지털 포렌식 과정에서 증거확보…이르면 이달 내 검찰에 넘길 예정

경찰이 '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 사건의 쌍둥이 자매를 피의자 신분으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문화뉴스] 서울 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실제 문제가 유출된 것으로 결론짓고 쌍둥이 자매도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해 입건했다고 밝혔다.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은 15일 오전 출입기자단과 간담회에서 “전임 교무부장 A씨가 시험에 관해 두 딸에게 알려준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이 나타났다”면서 “두 딸도 피의자로 입건했다”고 말했다.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수서경찰서는 전날(14일) A씨와 쌍둥이 자매를 재조사했다. 조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뤄졌다. 

경찰 측은 증거물을 포렌식 분석하는 과정에서 문제를 알려준 정황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쌍둥이 자매는 이달 6일 첫 경찰 조사를 받았지만, 한 명이 조사 중 호흡곤란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또한, 이 학생은 2차 조사에서도 "답답하다"며 조사실 밖으로 나가 결국 조사를 다 받지 못하고 귀가했다.

이 청장은 “어제도 전임 교무부장과 자녀들에 대한 조사가 진행됐는데 자녀 1명이 답답함을 호소해 중단됐으며, 날짜를 조정해 재조사를 벌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수서경찰서는 피의자 신분인 A씨와 두 딸, 전임 교장·교감, 정기고사 담당교사 등 6명 중에 추가 조사를 진행한 후 이르면 이달 안으로 사건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길 계획이다.

이번 사건은 1학년 때 전교 59등과 121등이었던 쌍둥이 자매가 2학년 1학기 문·이과에서 전교 1등을 하면서 논란이 커졌다. 이에 따라 같은 학교 교무부장이며 아버지인 A씨가 딸들에게 시험문제를 유출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고, 지난 8월 서울시교육청은 숙명여고에 대한 감사를 진행했다. 

경찰 수사 결과 문제 유출 정황이 일부 확인되면서, 교무부장 A씨와 쌍둥이가 형사 처분을 받을 전망이다.

경찰은 압수했던 휴대전화 디지털 포렌식 과정에서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같은날 이 청장은 “수사 중이라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지만, 증거물을 포렌식 분석하는 과정에서 휴대전화 등에서 문제를 알려준 정황이 확인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경찰 수사 결과 A씨가 쌍둥이 자매에게 문제를 유출한 정황이 일부 확인됨에 따라, 그간 의혹으로 제기됐던 숙명여고 문제유출 의혹 사건은 A씨와 쌍둥이가 형사 처분을 받는 방향으로 마무리될 전망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