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한 웨어러블 오작동으로 어떤 결과 가져올지 주목

ⓒ 삼화네트웍스

[문화뉴스 MHN 문수영 인턴기자]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 이제훈의 위기일발 '웨어러블 오작동' 현장이 포착됐다.

이제훈은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제작 삼화네트웍스&김종학프로덕션)에서 오른팔에 웨어러블 보행보조물을 착용한 채 비밀스럽게 살아가는 공항공사 신입사원 이수연 역을 맡았다. 웨어러블로 인해 특별한 '괴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된 이수연은 오로지 평범하게 직장 생활을 하는 것이 목표이다. 하지만 보행보조물에 대한 본부장 서인우(이동건)의 안전문제 제기에 따라 보안팀장 최무자(이성욱)의 공식 조사가 시작되면서, 웨어러블의 정체를 확인시켜주지 않으면 직장을 떠나야 할 위기에 처해있다.

ⓒ 삼화네트웍스

이와 관련 이제훈이 웨어러블 오작동에 당황을 감추지 못하는 '경악 현장'이 공개돼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극중 혼자 길을 나서던 이수연이 웨어러블 장치에 이상 징후를 느낀 직후 예기치 못한 상황에 충격을 드러내는 장면. 잔뜩 겁을 먹은 상태로 웨어러블 장치를 바라보던 이수연이 눈까지 빨개진 채 불길함에 휩싸인 표정을 지으면서, 심상찮은 상황을 예고했다.

무엇보다 그간 이수연의 웨어러블 보행보조물에는 나침반과 클립, 볼펜 등 철제 물건들이 날아와 달라붙거나, 웨어러블을 찬 팔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등의 이상 징후를 드러내왔다. 사소한 문제가 생길 때마다 미스터장(박혁권)을 찾아가 긴급 도움을 요청하며 위기를 극복해왔던 이수연이지만, 이번만큼은 차원이 다른 다급함을 온 몸으로 표현하고 있어 사건의 전말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늦은 밤 진행된 이 장면 촬영에서 이제훈은 기존의 차분하고 섬세한 연기 톤과는 다소 다른 분위기로 촬영에 돌입했다. 이수연의 특별한 비밀을 지키기 위해 눈빛과 표정 등을 거의 드러내지 않았던 모습에서, 극강의 감정을 '폭발'시키며 절박한 상황을 표출해낸 것. 촬영이 절정으로 치달을수록 눈과 귀가 새빨개질 정도로 힘을 주며 열연을 이어나가, 극적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 삼화네트웍스

제작진 측은 "해당 장면을 통해 괴력남 '갓수연'의 인생에 터닝 포인트가 생기며 전혀 예상치 못한 전개가 펼쳐지게 될 것"이라며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 반전 이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여우각시별' 지난 방송에서는 이수연과 한여름이 본격적인 썸을 시작한 가운데, 두 사람의 사내 연애 소문에 이수연이 "나만 좋아하는 겁니다"라는 사무실 공개 고백을 감행하며 직진 사랑으로 박력을 폭발시켰다. 나아가 이수연과 한여름 사이에 한여름 아버지 한재영(최원영)이라는 운명의 연결고리가 새롭게 드러나는 등 점점 뜨거워지는 전개로 “차원이 다른 감성 멜로”라는 시청자들의 열혈 지지를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이제훈과 채수빈이 출연하는 '여우각시별'은 매주 월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