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자체 최고 기록을 연달아 갈아치우며 드라마도 현장도 모두 해피 엔딩

ⓒ '마성의 기쁨' 캡처

[문화뉴스 MHN 문수영 인턴기자] '가을을 여는 멜로'로 방송 내내 화제를 모은 드라마 '마성의 기쁨'이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렸다.

배우 최진혁, 송하윤, 이호원, 이주연이 주연을 맡은 드라맥스, MBN 수목드라마 '마성의 기쁨' (극본 최지연 / 연출 김가람 /제작 IHQ, 골든썸)은 두 달 남짓한 기간 동안 방송되었다.

지난 25일 방송된 '마성의 기쁨' 마지막회는 수도권 시청률 2.583%(닐슨 유료방송가구 기준)로 자체최고시청률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전국 시청률 역시 2.241%로 자체 최고였다.

공마성(최진혁 분)의 신데렐라 기억장애가 심각해져 주기쁨의 존재를 기억하지 못하는 등 아찔한 상황이 전개돼 '새드 엔딩'에 대한 우려가 컸다. 하지만 두 사람이 결혼에 골인하며 '해피 엔딩'이 되었다. 특히 '마성의 기쁨'의 메인 OST인 '굿바이'에 맞춰 두 사람의 결혼식이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된 엔딩은 '머스트 해브' 명장면으로 각광받았다.

많은 화제를 일으켰던 '마성의 기쁨'이 지난 두 달간 걸어온 길을 되짚어봤다.

ⓒ '마성의 기쁨' 캡처

# SNS에서 더 난리 난 드라마, MBN 최고 기록 수립

'마성의 기쁨'은 드라맥스와 MBN에 공동 편성돼 매주 수목 오후 11시에 방송됐다. 드라마 방송 시간대로는 이례적인 상황임에도 '마성의 기쁨'은 방송 내내 2%대의 안정적인 시청률을 기록하며 탄탄한 시청층을 구축했다.

또한 젊은 층들이 선호하는 SNS 상에서 '마성의 기쁨'의 반응은 뜨거웠다. '마성의 기쁨'은 포털사이트에서 누적 조회수 12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MBN 채널 역사상 최고 수치이다.

# 해외에서 더 난리 난 드라마, 대만 최고 기록 수립

해외 반응도 뜨거웠다. 전 세계 20여 개국에 수출되어 대만 아이치이에서는 누적 조회수 600만 뷰를 넘어섰다. 최근 대만에서 방송된 한국 드라마 중 최고 기록이다. 드라마 '구가의 서', '상속자들', '운명처럼 널 사랑해' 등으로 대만 내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최진혁의 진가가 발휘된 것으로 분석된다.

주인공 공마성을 연기한 최진혁은 오는 12월 일본 오사카 팬미팅을 확정지었다. '마성의 기쁨'이 일찌감치 수출돼 내년 초 일본 내 방송을 앞둔 상황에서 일본 측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대만을 비롯해 동남아시아를 도는 팬미팅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마성의 기쁨' 캡처

# 新 '키스 장인'의 탄생, '1일 1키스' 보급

'마성의 기쁨' 속의 키스 신은 꾸준히 화제를 모았다. 최진혁, 송하윤이 실제 상황을 방불케하는 격정적인 키스를 나누며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두 사람은 빗속 키스, 계단 키스, 다락방 키스, 파티장 키스 등 다양한 키스 장면을 선보이며 '키스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각 키스 신을 담은 하이라이트 영상은 건당 30만 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지지를 얻었다. 실제로 네티즌들은 "1일 1키스 보려고 '마성의 기쁨' 본다", "두 사람의 키스 신은 진리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가을에는 역시 멜로! 다시 입증하다

'마성의 기쁨'은 9월 5일 방송을 시작하며 '가을을 여는 멜로'를 표방했다. 유난히 더웠던 여름의 끝자락에 시작된 이 드라마는 가을바람과 함께 여심을 설레게 만들며 '마성의 기쁨'의 시기에 대한 선택이 적절한 선택임을 입증했다.

이 드라마는 '안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평을 얻으며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이름표를 달았다. 실제로 '마성의 기쁨'이 시작된 후 다시금 '마성앓이'를 호소하며 연애 세포가 되살아났다는 소감을 전한 네티즌이 대다수였다.

제작사는 "사랑이라는 보편적이고 누구나 주고받길 원하는 감정에 충실한 드라마를 만들려 했다. '마성의 기쁨'은 그런 면에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던 것 같다"며 "무엇보다도 공마성과 주기쁨을 연기한 배우 최진혁과 송하윤의 흠잡을 데 없는 연기력이 가장 큰 원동력이었고, '마성의 기쁨'을 끝까지 지지해준 시청자 여러분이 있었기에 무사히 대장정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종영 소감을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