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소비자 문화 가치 함양한다

ⓒ 주식회사 대학로 발전소

지난 26일 주식회사 대학로 발전소가 주식회사 에이비에이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와 소비자의 문화 가치를 함양시키고자 문화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참여한 에이비에이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주체인 블록체인 기술을 통하여 기존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불합리한 수수료 체계와 암표로 발생하는 피해를 개선하고자 암호 화폐 AXL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기존에 운영 중이던 2개 기획사와 여러 파트너와 함께 국내 외 여러 콘서트를 준비 중에 있다.

주식회사 대학로 발전소는 꾸준한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대학로 연극 '오백에 삼십'과 가족 뮤지컬 '어른 동생', 뮤지컬 '메리골드', 연극 '와일드 패밀리', 연극 '형제의 밤' 등 다수의 공연을 기획하여 대학로 문화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 주식회사 대학로 발전소

이날 업무 협약에 참여한 주식회사 대학로 발전소와 주식회사 에이비에이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는 소비자의 문화 가치 함양에 목표를 두었다.

관계자는 "기존 관람 문화가 관공서와 기업이 관람 티켓을 구매하여 자사의 직원에게 복지 차원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개개인의 취향을 존중하지 않아 이를 사용하지 않고 폐기한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업무 협약이 개인의 문화 소비 선택권을 증대시키고 존중함으로써 다양한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상호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