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2018-2019 카라바오컵 토트넘vs웨스트햄 경기에서 멀티골 활약

ⓒ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이상인 인턴기자] 토트넘의 손흥민이 길었던 무득점에 마침표를 찍고 최우수 선수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1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카라바오컵 4라운드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이번 시즌 초반 러시아 월드컵과 아시안컵, A매치 출전 등 혹사 논란이 제기될 정도로 휴식이 부족했던 손흥민은 체력적 부담감 때문인지 시즌 9경기에 출전했지만 득점에 성공하지 못했다. 지난 10월 30일에 열린 맨체스터 시티전에 결장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진 손흥민은 오늘 웨스트햄전에서 자신의 장점을 맘껏 뽐내며 이번 시즌 첫 득점에 성공했다.

손흥민은 전반 16분 델리 알리의 감각적인 힐킥 패스를 받아 페널티 박스로 침투해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시즌 첫 골을 성공시켰다. 자신감을 얻은 손흥민은 이후 후반 9분 델리 알리의 스루 패스를 받아 수비 뒷공간에 침투하여 만든 골키퍼와의 일대일 상황에서 침착하게 골망을 흔들며 멀티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이후 후반 26분 웨스트햄의 루카스 페레즈의 헤딩골로 추격을 허용했지만, 후반 30분 곧바로 요렌테의 추가 골로 앞서 나가며 웨스트햄을 3-1로 꺾고 2018-2019 카라바오컵 5라운드(8강) 진출에 성공했다.

경기 후 런던 지역지 '풋볼런던'은 손흥민에게 양 팀에서 가장 높은 평점 9점을 부여했고, 영국 언론 '스카이 스포츠' 역시 양 팀 최고 평점인 9점을 부여하며 최우수 선수로 선정했다. 긴 무득점을 깨고 부활한 ’손세이셔널’ 손흥민의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