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웹툰산업협회, (주)유주얼미디어, (주)토리컴즈와 MOU 진행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문화뉴스 MHN 이상인 인턴기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지난 10월 30일 (사)한국웹툰산업협회, (주)유주얼미디어, (주)토리컴즈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최근 웹툰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웹툰 작가 외에 다양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직업들이 생겨났다. 그 중 하나인 웹툰PD는 웹툰 작가의 스토리, 마케팅 등 전반적인 관리를 담당하는 직무로 웹툰PD의 수요는 늘어가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지도하는 곳이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기존의 웹툰PD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방학 중 세 개의 기관으로 인턴쉽을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작가, 웹툰 산업계의 인재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늘리고자 한다고 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장승원 학장은 재학생들에게 좀 더 실무 중심적으로 취업을 위해 꼭 필요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기 위해 세 개의 웹툰 기업과 함께 산학협력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웹PD양성  교재개발 등 웹툰에 있어 선두적인 역할을 담당하는데 큰 뜻을 두었다. 또한 이로 인해 앞으로 성장하는 웹툰 시장을 이끌어갈 차세대 웹툰PD가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과정은 네이버 웹툰작가 윤현석 등 현재 웹툰 작가 활동을 하고 있는 교강사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밖에도 매 학기 네이버 웹툰작가 박용제, 배진수, 김양수, 다음 웹툰작가 강풀 등이 무료 릴레이 특강이 진행되어 재학생들이 배울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히고 있다.

현재 웹툰과정은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