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 개봉 앞두고, 매켄지 포이의 한국식 이름 공개

ⓒ 영화 공식포스터

[문화뉴스 MHN 박지민 인턴기자] <브레이킹 던 part.2><컨저링><인터스텔라>등 많은 작품에 출연했던 매켄지 포이가 태권도 유단자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어린 시절 오빠와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을 찾다가 태권도를 배우게 되었다는 매켄지 포이는 2016년 미국의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에 출연해 검은 띠를 딴 사실을 자랑하며 사회자 지미 팰론을 상대로 시범을 보였다. 

또한 SNS에 한글로 '메켄지 포이'라고 수 놓인 검은 띠 사진을 비롯, 태권도 동작을 연습하는 다양한 동영상이 게시되어 있다. 매켄지 포이가 '클라라'로 열연한 영화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은 크리스마스 이브, 돌아가신 엄마의 마지막 선물을 열 수 있는 황금 열쇠를 찾기 위해 '클라라'가 마법의 세계로 들어가면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모험을 그린 이야기이다. 매켄지 포이는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을 통해 디즈니의 새로운 프린세스의 등장을 알리는 동시에, 마법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여정 속 태권도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한편, 지난 주 디즈니 코리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 매켄지 포이 한글 이름 짓기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된 가운데,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던 매켄지 포이의 한글 이름 '맥현지'의 가상 주민등록증이 전격 공개되었다. 주소지는 '충청남도 공주시 예쁘구 탄탄대로 대박나길'이다. 

이번 이벤트는 네티즌들의 기발한 작명 센스가 돋보였다. 매켄지와 발음이 비슷한 '백현지', '맥혜지', '(매켄)지보희', 보면 볼수록 미모 강림이라는 뜻의 '보미', 공주 같은 미모라는 의미에서 '매공주', 매 순간 간지 철철이라는 뜻의 '매간지', 포이를 귀엽게 발음한 '김뽀이', '넓을 보'와 '빛날 희'의 한자를 붙여 '전 세계적으로 넓게 빛나라' 라는 의미를 부여한 '백보희' 등 그녀와 어울리는 이름들이 줄을 이었다.  

디즈니의 뉴 프린세스 매켄지 포이를 확인할 수 있는 영화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은 오는 12월 6일(목) 국내 극장가를 찾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