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의 매력'부터 '나인룸'까지

 

[문화뉴스 MHN 문수영 인턴기자] 영화가 부진세를 겪고 있는 가운데, 어떤 드라마가 시청자들의 주말을 즐겁게 해줄까. 현재 방영중인 여섯 개의 드라마를 소개한다.

ⓒ JTBC

# JTBC 금토드라마 오후 11시 '제3의 매력'

주말드라마 중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드라마는 '제3의 매력'이다. 서강준과 이솜이 출연하는 '제3의 매력'은 특별하지 않지만 서로의 '제3의 매력'에 빠진 두 남녀가 스물의 봄, 스물일곱의 여름, 서른둘의 가을과 겨울을 함께 통과하는 연애의 사계절을 그린 드라마이다. '제3의 매력'은 총 16부작으로, 오는 17일 최종회 방영을 앞두고 있다. 단 2회를 남기고 있는 가운데 지난 15일 공개된 15회 예고편에서 영재(이솜 분)의 전화를 받은 준영(서강준 분)은 아프고 다친 영재의 모습을 보며 흔들리지만 이내 상견례에 설레는 가족과 자신만을 바라보는 세은(김윤혜 분)을 생각하며 마음을 다잡는 모습이 공개되며 앞으로 '제3의 매력'이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 MBC

# MBC 토요드라마 오후 9시 '숨바꼭질'

지난 10일 시청률 13.4%를 기록하며 주말드라마 시청률 2위를 기록한 드라마 '숨바꼭질'은 대한민국 유수의 화장품 기업의 상속녀와 그녀의 인생을 대신 살아야만 했던 또 다른 여자에게 주어진 운명, 그리고 이를 둘러싼 욕망과 비밀을 그린 드라마이다. 이유리와 송창의가 출연하는 드라마 '숨바꼭질'은 총 48부작으로, 오는 17일 최종화를 방영한다. 단 4화를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지난 방송에서는  민수아(엄현경)는 자신을 무시하는 해금을 향한 적대심으로 모든 주식을 재상에게 위임을 하면서 메이크퍼시픽은 태산그룹에 넘어갈 위기에 처했고 이에 해금(정혜선)은 회사를 지키기 위해 채린(이유리)을 찾아가 무릎을 꿇는 장면이 방송되었다.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 SBS

# SBS 토요드라마 오후 9시 05분 '미스 마:복수의 여신"

또 다른 토요드라마 '미스 마:복수의 여신"(이하 '미스마')는 딸을 죽였다는 누명을 쓴 여자가 진실을 밝히기 위해 주변 사건들을 해결해가며 그를 둘러싼 비밀을 밝히는 모습을 그린 드라마이다. 김윤진과 정웅인이 출연하는 '미스 마'는 총 32부작으로, 오는 17일 25,26회 방송을 앞두고 있다. 지난 10일 방송에서는 서은지(고성희 분)가 마지원(김윤진 분)이 범인이 아니라 그의 남편 장철민(송영규 분)이 범인일 수 있다고 한태규(정웅인 분)에 말하는 모습이 전파를 타며 반전이 그려질지 주목되고 있다.

ⓒ MBC

# MBC 일요드라마 오후 9시 '내 사랑 치유기'

'숨바꼭질'과 '미스 마'가 토요일을 즐겁게 해줬다면 일요일에는 '내 사랑 치유기'가 시청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소유진과 연정훈이 출연하는 '내 사랑 치유기'는 착한 딸이자 며느리이자 아내이고 싶은 적이 한 번도 없었던, 그러나 식구들에게 그 한 몸 알뜰히 희생당한, 국가대표급 슈퍼 원더우먼의 명랑 쾌활 분투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내 사랑 치유기'는 총 100부작으로, 오는 18일 21-24회를 방송하여 긴 여정의 초반부를 함께하고 있다. 지난 11일 방송에서 임치우(소유진)는 양엄마 이삼숙(황영희)과 절친 홍선희(심진화)가 가족을 찾아보라고 용기를 북돋아 줬지만, 쉽사리 결정을 못 했던 상태였다. 하지만 항상 따뜻한 말과 위로를 건네는 시아버지 박부한(김창완)과 사고뭉치 남편 박완승(윤종훈)의 전폭적인 응원으로 본격 가족 찾기에 나서게 되는 모습을 그렸다.

ⓒ KBS2TV

# KBS2TV 주말드라마 오후 7시 55분 '하나뿐인 내편'

지난 11일 시청률 33.1%를 기록하며 주말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은 28년 만에 나타난 친부로 인해 인생이 꼬여버린 한 여자와 정체를 숨겨야만 했던 그녀의 아버지가 '세상 단 하나뿐인 내편'을 만나며 삶의 희망을 되찾아가는 드라마​이다. 최수종과 유이, 이장우가 출연하는 '하나뿐인 내편'은 총 100부작으로, 오는 17일 37-38회를 방송하며 드라마의 중반부를 향해 달려간다. 오는 17일 방송되는 37,38회 예고편에는 도란(유이 분)-왕대륙(이장우 분) 사이에 흐르는 미묘한 감정 흐름을 포착한 장다야(윤진이 분)가 의심스러운 눈초리를 거두지 못한 나머지 결정적 증거를 잡겠다며 혈안이 된 장면이 공개되며 긴장감을 자아냈다.

ⓒ tvN

# tvN 주말드라마 오후 9시 '나인룸'

높은 화제성을 보이는 드라마 '나인룸'은 희대의 악녀 사형수 장화사와 운명이 바뀐 안하무인 변호사 을지해이, 그리고 운명의 열쇠를 쥔 남자 기유진의 인생리셋을 그린 복수극이다. 김희선, 김영광 그리고 김해숙이 출연하는 드라마 '나인룸'은 총 16부작으로, 오는 17일 13회를 방송하며 단 4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그런 가운데 지난 12회 방송에서는 을지해이(김희선)-기유진(김영광)-장화사(김해숙)가 의기투합한 후 기산(이경영 분)에 대한 복수를 시작해 안방극장의 흥분 지수를 높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