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애니메이션 팬들을 위한 디즈니 2019년 개봉 예정작 소개

[문화뉴스 MHN 문수영 인턴기자] 2018년도가 한달 남짓 남은 가운데 2019년을 기다리게 만드는 소식이 있다. 우리의 어린 시절 보고 자랐던 애니메이션들의 후속작 소식부터 실사판 개봉 소식까지, '어른이'들을 위한 2019년도에 개봉 예정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인업을 소개한다.

#1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 – 2019.01 개봉예정

8비트 게임 '다고쳐 펠릭스'에서 건물을 부수는 악당 주먹왕 랄프. 30년째 매일같이 건물을 부수며 직업에 충실해왔지만, 악당이라는 이유로 누구도 그를 좋아하지 않는다. 모두에게 인정 받는 영웅이 되고 싶은 마음에 급기야 자기 게임을 이탈하여 다른 게임으로 들어갔던 랄프가 이번엔 인터넷 세상에 접속한다. 게임 속 세상을 발칵 뒤집어 놨던 주먹왕 '랄프'와 '바넬로피'가 이번에는 인터넷 세상에 접속해 흥미진진한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이다.

#2 덤보 실사판 - 2019.03.29. 개봉예정

감독: 팀 버튼 / 출연: 에바 그린, 마이클 키튼, 콜린 파렐, 대니 드비토

1941년에 개봉한 '덤보' 애니메이션은 큰 귀를 펄럭이며 하늘을 나는 아기 코끼리를 주역으로 한 디즈니의 만화영화이다. 월트디즈니의 고전인 이 이야기는 커다란 귀로 인해 놀림받는 서커스의 아기코끼리 '덤보'의 이야기이다. 그의 엄마인 점보 부인은 화가난 나머지 난동을 부리고 갇히게 되고 덤보는 친구인 티모시와 단둘이 남겨진다. 티모시는 그를 동정하여 덤보에게 나르는 법을 가르친다. 자신감을 얻은 결과 덤보는 놀림감이던 귀가 재산이 되어 서커스의 스타가 된다는 이야기이다. 이런 이야기를 담은 '덤보'가 실사판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3 카 스핀오프 – 2019.04.12. 개봉예정

2006년 1편을 시작으로 2017년 3편까지 개봉하며 큰 사랑을 받아온 애니메이션 '카'가 스핀오프되어 우리 곁으로 돌아온다. 화려한 성공과 갈채를 꿈꾸는 주인공 '라이트닝 맥퀸'은 경주에서 성공하는 것만이 인생의 모든 것이라 생각하는 타오르는 청춘이다. 잘나가는 스포츠 카 '맥퀸'과 그의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은 '카' 시리즈는 이번에 우주를 배경으로 한 스핀오프가 제작된다.

#4 스타워즈: 에피소드 Ⅸ - 2019.05 개봉예정

감독: J.J. 에이브럼스 / 출연: 데이지 리들리, 아담 드라이버, 오스카 아이삭, 존 보예가

스타워즈 시퀄 삼부작의 마지막 에피소드인 '스타워즈: 에피소드 9'가 내년 5월 개봉한다. 17년 말에 개봉한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편에 이어 어떻게 마무리가 될 것인지 전 세계의 스타워즈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5 알라딘 실사판 – 2019.05.24. 개봉예정

감독: 가이 리치 / 출연: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아그라바의 좀도둑 알라딘은 어느 날 궁궐을 탈출한 술탄의 딸 자스민에게 한눈에 반한다. 술탄의 자리를 노리고 있는 사악한 마법사 자파는 알라딘을 눈여겨보고 그에게 마법의 램프를 가져다주면 부자로 만들어주겠다고 말한다. 동굴에 들어가서 램프를 찾던 알라딘은 도중에 동굴이 무너지는 바람에 갇히게 되지만 램프의 요정 지니와 마법 양탄자의 도움으로 동굴에서 탈출한다. 지니의 주인이 된 알라딘은 지니를 램프에서 구해주겠다고 약속하고, 지니의 힘을 빌어 왕자로 변신해 자스민에게 청혼하기 위해 아그라바로 돌아오는 알라딘의 여행을 담은 애니메이션 '알라딘'이 실사판으로 제작된다. 실사판 캐스팅부터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여 큰 기대를 얻고 있다.

#6 토이스토리 4 – 2019.06.21.

지난 토이스토리 3에서는 앤디가 대학에 진학하고 집을 떠나게 되고 이후 앤디 엄마의 실수로 집을 나오게 된 장난감들이 우여곡절 끝에 탁아소에 기증되는 신세가 된다. 하지만 앤디가 여전히 자신들을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토이 군단은 앤디 곁으로 돌아가기 위해 생애 가장 큰 모험을 결심한다. 우디를 중심으로 똘똘뭉친 토이들 과연 이들의 탈출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후 장난감들의 이야기는 어떻게 흘러갈지 많은 토이스토리 팬들의 관심을 가져간 가운데 드디어 내년 6월에 그 뒷 이야기가 개봉한다.

#7 라이온 킹 실사판 – 2019.07.19.

94년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은 현재 20대 어른들에게는 꼭 보고 자라야하는 애니메이션이다. 라이온 킹은 아프리카의 평화로운 왕국 프라이드랜드를 다스리는 사자 무파사의 아들 심바가 무파사의 동생 스카로부터 왕국에서 쫓겨나지만 이후 심바가 성인이 되고 고향 프라이랜드가 파괴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평화를 되찾기 위해 왕국으로 돌아가는 사자 심바의 모험을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라이온 킹의 실사판 제작 소식이 들리자 많은 디즈니 팬들은 걱정을 표했다. 주인공이 사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팬들의 걱정과는 달리 순조롭게 제작이 진행되고 있다. 라이온 킹 실사판 영화는 19년 하반기에 만나볼 수 있다.

#8 겨울왕국 2 – 2019.11.27.

14년 겨울을 물들였던 영화 겨울왕국이 그 두 번째 이야기로 돌아온다.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신비로운 힘을 가지고 있는 ‘엘사’는 통제할 수 없는 자신의 힘이 두려워 왕국을 떠난다.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해 ‘안나’는 언니를 찾아 환상적인 여정을 떠나고 결국 왕국을 되찾게 된다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그 매력을 뽐내며 전 세계를 겨울왕국으로 물들였다. 이야기와 함께 아름다운 OST로 주목을 받았던 겨울왕국이 이번에는 어떤 내용으로 세계를 감동시킬지 주목된다.

#9 뮬란 실사판 – 2019.12.29.

훈족이 국경을 침략하자 뮬란의 연로한 아버지도 징집 명령을 받게 된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던 뮬란은 남장을 하고 전장에 참가하기로 비장한 결심을 한다. 뮬란은 의지가 워낙 강한 여성이라 점점 한 사람의 병사로 성장하게 된다. 그러던 중, 뮬란이 속한 부대가 눈덮인 설원을 통과할 무렵 2천여명이 넘는 훈족의 군대에게 추격을 당하게 되고, 뮬란이 눈사태를 일으켜 훈족의 군사들을 무찌르는 기지를 발휘한다. 이어, 물러간 줄 알았던 훈족의 군사들은 다시 황궁으로 쳐들어와 황제까지 협박하고 나라는 다시 위기에 처하게 된다. 이때 아름다운 영웅 뮬란이 다시 한번 용맹을 발휘하여 황제와 나라를 구하게 되고, 황제는 수많은 백성 앞에서 뮬란을 영웅으로 대접한다. 98년도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뮬란은 실사판 개봉이 2018년도 하반기로 예정되었었으나, 캐스팅 등의 문제로 2019년도 하반기에 개봉을 확정지은 상황이다.

총 9편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및 실사판 영화들이 개봉을 확정지은 가운데,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낸 영화들의 이후 소식에 어린이들보다 '어른이'들이 더 행복한 한 해를 보낼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