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즙, 노니주스, 노니비누, 노니과립, 노니가루 등 다양한 종류와 복용법

ⓒpixabay '노니 열매'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노니의 효능이 알려지며 건강식품 시장에 '노니' 열풍이 불고 있다.

노니는 우리나라 사람이 동남아시아 여행에서 쉽게 접해봤을 수 있으며, 맛은 그리 좋지는 않지만, 효능만큼은 보장되는 식품이다.

시중에는 노니분말, 노니주스, 노니비누 등 다양한 종류로 접해볼 수 있으며 대중화됨에 따라 인터넷 쇼핑, 홈쇼핑,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노니는 200여 종 이상의 영양성분이 함유 돼 있으며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필수영양소가 풍부하다.

최근 방송에서 산다라박이 노니주스를 소개하며 동안 피부 관리법을 밝혀 카페, SNS 등 화제가 되었으며, 그 외에도 통증 및 염증 완화, 항암효과, 당뇨병 예방 등에 효능이 밝혀졌다.

ⓒpixabay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노니 복용 시 과복용은 부작용을 일으키며, 권장섭취량은 액은 30~50mL며 복용 중 자신에게 맞는 섭취량을 반드시 체크 해야 한다.

노니의 비교적 가벼운 부작용으로는 설사,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간과 신장에 무리가 생겨 간염, 간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다양한 효능과 필수 영양소를 포함하는 슈퍼 푸드 '노니'가 알려지면서 사람들이 급속도로 찾고 있다, 하지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복용법과 주의사항을 충분히 인지한 후 섭취해야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