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아트인블록)

[문화뉴스 MNH 주진노기자] 아트인블록이 ‘아트인블록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 수상작을 선정했다.

창작자들의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이자 창작 커뮤니티인 아트인블록 오픈을 기념하고자 개최된 이번 창작공모전에는 이미지, 비디오, 텍스트, 사운드 네개 부문에서 총 297편이 출품됐다.

이 가운데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10편 총 13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3일부터 아트인블록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최우수상은 reindeer(김보은 작가) ‘Hands’이며, 우수상은 backhongart(백홍 작가) ‘The rib’과 이내(장소영 작가) ‘The Unreachable, untouchable.’이다.

아트인블록에서는 작가들이 작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아카이브 사이트로 콘텐츠 정보를 직접 업로드하고 이에 대한 보상(CP)이 이루어진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12월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NCC(NPER 인증 작가, NPER Certified Creator)작가는 아트인블록 내에서 활동하는 인증된 작가 그룹으로 일반회원과 차별화되어 더 많은 혜택과 보상을 받아가고 향후 다양한 기회들이 제공된다.

김재룡 대표는 “차별화된 창작자 보상 플랫폼 아트인블록에 등록된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예술 컨텐츠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아트인블록에서는 향후에도 정기적인 공모전이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진행 중인 제1회 A;CON 아트인블록 콘테스트에서도 멋진 작품들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