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과 2019년 1월 개봉하는 만화 영화 총정리

[문화뉴스 MHN 이상인 기자]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가장 기대하는 것 중 하나가 가족들과 함께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것이다. 이번 겨울방학, 다양한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어 가족 관객들의 기대감을 채워줄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에 개봉 예정인 5개의 만화 영화들을 소개하겠다.

 

#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야뵤! 쿵후 보이즈 ~라면 대란~ 

ⓒ네이버 영화

개봉: 2018. 12. 19

20년 넘게 인기 만화로 사랑받는 '짱구는 못말려'가 새로운 극장판으로 돌아왔다. 떡잎마을 방범대(짱구, 철수, 훈이, 유리, 맹구)가 전설의 쿵후 말랑말랑권을 터득해,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블락 판다 라면 일당의 음모를 막는다는 내용의 쿵후 블록버스터 만화 영화다. 매년 신선한 극장판 영화로 재미를 줬던 '짱구는 못말려'이기에, 오는 19일 개봉하는 이번 영화에도 큰 관심이 쏠린다.

 

# 그린치 

ⓒ네이버 영화

개봉: 2018. 12. 19

셜록, 닥터 스트레인지로 유명한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성우로 참여해 화제가 되었던 만화 영화 '그린치'도 겨울방학에 개봉한다. 모두가 행복해하는 크리스마스를 훔치기 위해 슈퍼배드 그린치와 맥스, 프레드가 벌이는 모험을 담고 있다. 

지난 11월 9일 24개국에서 개봉해 ‘나홀로 집에’를 제치고 북미 역대 크리스마스 영화 오프닝 1위의 대기록을 세웠기 때문에 국내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있다.

 

#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

ⓒ네이버 영화

개봉: 2019. 1. 3

1편에서 게임 속 세상을 발칵 뒤집어놨던 '주먹왕 랄프'가 2편에선 인터넷 세상으로 떠난다. 주먹왕 랄프와 그의 친구 바넬로피가 와이파이를 타고 인터넷 세상 속에 접속해 벌어지는 기상천외한 모험을 담고 있다. 알고리즘, 검색엔진, 바이러스, 광고 등 인터넷 시스템을 인격화한 신선한 컨셉에 이어 역대 14명의 디즈니 공주들을 비롯해 마블, 스타워즈 등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 공룡메카드: 타이니소어의 섬

ⓒ네이버 영화

개봉: 2019. 1. 10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공룡메카드' 역시 겨울방학 극장가에 뛰어든다. '극장판 공룡메카드: 타이니소어의 섬'은 공룡들이 멸종하지 않고, 아주 작은 모습으로 어딘가에 살고 있다는 상상력에서 시작해, 미니 공룡 ‘타이니소어’들이 사는 환상의 섬으로 떠나는 모험을 담고 있다. 여기에 기존 TV시리즈와는 달리 풀 3D로 제작되어 색다른 생동감을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드래곤 길들이기 3

ⓒ네이버 영화

개봉: 2019. 1. 30

1편과 2편이 모두 대 히트를 기록한 드래곤 길들이기가 3편으로 돌아왔다. 주인공 히컵의 소년 시절을 다룬 1편과 청년이 된 히컵의 이야기를 그린 2편에 이어, 3편에서 히컵은 바이킹 족의 족장이 되어 돌아왔다. 이번 방학 아이들과 함께 북유럽 신화와 드래곤이 만나 신비로운 판타지를 만나고 싶다면 오는 1월 30일 개봉하는 드래곤 길들이기3를 강력 추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