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이어 캐리,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핫 100 진입

ⓒ 소니뮤직

[문화뉴스 MHN 송형준 기자] '팝 디바' 머라이어 캐리의 크리스마스 캐럴이 빌보드 차트 역주행을 기록하고 있다. 무려 24년 전 발표된 노래인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진입했다.

18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를 보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핫 100' 6위를 차지했다. 해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차트에서 부활하는 모습이다.

이 노래는 캐리의 1994년작 크리스마스 앨범 '메리 크리스마스'에 수록된 곡으로, 팝 음악 역사상 열한 번째로 많이 판매된 싱글이다. 앨범 자체도 세계적으로 1천600만 장이 넘게 팔렸다.

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캐리는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 단 한 곡으로 지난해까지 로열티 6천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크리스마스 연금'이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오는 이유다.

음반유통사 소니뮤직은 "캐럴로 빌보드 '핫100' 6위를 기록한 건 1958년 1위를 기록한 데이비드 세빌 앤드 더 칩멍크스(David Seville and Chipmunks)의 '칩멍크 송'(Chipmunk Song) 이후 최고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머라이어 캐리는 지난달 정규 15집 '코션'(Caution)을 내고 활동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