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산천어 축제, 오는 1월 5일 개막

ⓒ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송형준 기자] 겨울에 가장 인기있는 지역 중 하나가 강원도이다. 특히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면서 방문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강원도 화천이다.

강원도 화천에서는 화천 산천어 축제가 열린다. 그리고 지난 22일 붐 조성을 위한 선등거리 점등행사가 22일 오후 화천읍 도심 거리에서 열렸다.

선등거리 점등식은 내년 1월 5일 개막하는 산천어축제를 앞두고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리고자 축제장 주변 거리에 등(燈) 2만7천여개에 불을 밝히는 행사다.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을 야간에 불을 밝힌 도심으로 유도하겠다는 게 취지다.

이날 점등식은 오후 6시에 행사 참석자들이 버튼을 눌러 일제히 불을 밝히고, 유명가수가 출연하는 공개방송 순으로 열렸다. 중앙로 거리 상공에 내걸린 등 2만7천개는 화천의 인구수(2만7천명)로 주민의 소망을 담아 내걸린 것이다.

또한 오후 5시20분에 서화산 다목적광장에서 세계최대 실내얼음조각광장도 개장했다. 중국에서 온 빙등 전문가들이 만든 세계 건축물 미니어처 30여점의 얼음 조각이 화려한 조명과 함께 설치됐다.

강원도 화천 방문객들이 보다 다양한 야외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날 개장을 기념해 하루 동안 무료입장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편 2019 화천산천어축제는 내년 1월5일부터 27일까지 23일간 화천천 일대에서 열린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