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철, 올바르게 가습기 사용하자

ⓒ Pixabay

[문화뉴스 MHN 송형준 기자] 날이 점차 건조해지면서 가습기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맞추어 시중에는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물론이고, 모양과 크기까지 천차만별이 제품들이 연이어 나오고 있다. 그래서 가습기의 효능과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알아보려 한다.

가습기의 효능

겨울철에 난방을 틀면 실내가 금방 건조해진다. 건조함을 없애기 위해서는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야 하는데, 날씨가 추워지고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창문을 열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실내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가습기가 필요하다.

만약 건조한 실내 상태가 지속된다면 각종 먼지들이 공기 중에 떠오르게 된다. 그리고 많은 먼지를 흡입하게 되면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일례로 천식, 비염 등을 앓고 있다면 더욱 질병이 악화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아토피와 같은 피부 질환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사용 방법

1. 적정 습도 확인하기

겨울철 적정 습도는 50% 정도 이다. 따라서 실내 습도를 측정한 후에 적정 습도를 비교하여 가습기를 사용해야 한다.

2. 청결 유지

가습기는 미생물들이 살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가습기를 주기적으로 세척함으로서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3. 사용 시간

온종일 가습기를 사용하면 실내 습도도 적정 수준 이상이 될 수 있다. 따라서 하루 오랜 시간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