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기는 토요명화, '트랜스포머'시리즈와 뮤지컬 릴레이 상영하는 일요명화

ⓒ네이버영화

[문화뉴스 MHN 문수영 기자] 2018년의 마지막 주말이 다가왔다. 2018년의 마지막 주말인 만큼 TV에서는 다양한 영화를 상영한다. 전 시리즈 상영, 뮤지컬 영화 릴레이 상영 등 어른과 아이 모두가 만족할 만한 영화가 준비되어 있다. 날이 무척이나 추워진 가운데, 이번 연말은 따뜻한 집안에서 가족과 함께 주말 영화를 보며 시간을 의미있게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주 주말안방극장에서 상영하는 토요명화와 일요명화 각 4개를 소개한다.

ⓒ네이버영화

12월 29일 토 11:00 OCN '킹스맨:시크릿 에이전트'(2015)

감독 - 매튜 본 / 출연 - 콜린 퍼스, 태런 에저튼, 사무엘 L. 잭슨

신사와 스파이의 신선한 접목 / 'Manners maketh man'

동네 패싸움은 기본이고, 직장은 가져본 적 없는 루저로 낙인 찍혔던 에그시가 '젠틀맨 스파이'로 전격 스카우트 됐다. 전설적 베테랑 요원 해리 하트는 에그시를 전설적 국제 비밀정보기구 '킹스맨' 면접에 참여시킨다. 면접 과정에서 에그시는 그의 아버지 또한 '킹스맨'의 촉망 받는 요원이었으나 해리 하트를 살리기 위해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적극적으로 훈련에 임하게 된다. 킹스맨 후보들은 목숨을 앗아갈 만큼 위험천만한 훈련을 통과해야 한다. 다양한 관문들을 거치고 최종 멤버 발탁을 눈 앞에 둔 에그시는 악당 발렌타인을 마주하게 된다. 과연 에그시는 악당을 물리치고 세계를 구할 수 있을까.

ⓒ네이버영화

12월 29일 토 12:00 SUPER ACTION '찰리와 초콜릿 공장'(2005)

감독 - 팀 버튼 / 출연 - 조니 뎁, 프레디 하이모어

동심을 다시 떠올리게 하는 중독적이고도 순수한 영화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인 '윌리 웡카 초콜릿 공장'은 매일 엄청난 양의 초콜릿을 생산해 세계 각국으로 운반하고 있지만 공장을 드나 드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비밀의 공간이다. 어느 날, '윌리 웡카 초콜릿 공장'의 주인인 윌리 웡카가 5개의 웡카 초콜릿에 감춰진 행운의 '황금티켓'을 찾은 어린이 다섯 명에게 자신의 공장을 공개하고 그 모든 제작과정의 비밀을 보여주겠다는 선언을 한다. 초콜릿 공장 바로 옆, 작은 오두막집에서 살고 있는 찰리는 눈 쌓인 거리에서 우연히 돈을 주워 웡카 초콜릿을 샀는데 그 초콜릿에서 마지막 황금 티켓을 발견하게 된다.

웡카의 초콜릿 공장 한쪽엔 초콜릿 폭포가 흐르고 그 옆에선 쾌활한 움파 룸파 족들이 거대한 초콜릿 과자 산에 삽질한다. 초콜릿 강가에는 꽈배기 사탕이 열리는 나무와 민트 설탕 풀이 자라고 있고 덤불 속에선 머쉬멜로우 체리크림이 익어간다. 한편, 찰리를 제외한 다른 네 명은 웡카의 놀라운 발명품들에는 관심도 없고 한결같이 욕심과 이기심, 승부욕과 과시욕에 눈이 멀어 자꾸만 문제를 일으키며 공장을 다 보지 못하고 집에 가게된다. 과연 찰리는 무사히 공장을 다 구경할 수 있을까.

ⓒ네이버영화

12월 29일 토 13:00 OCN '베테랑'(2015)

감독 - 류승완 / 출연 -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

갑질 재벌 참교육 영화 / '어이가 없네' 명장면의 탄생

한 번 꽂힌 것은 무조건 끝을 보는 행동파 서도철, 20년 경력의 승부사 오팀장, 위장 전문 홍일점 미스봉, 육체파 왕형사, 막내 윤형사로 이루어진 특수 강력사건 담당 광역수사대는 겁 없고, 못 잡는 것 없고, 봐 주는 것도 없는 팀이다. 오랫동안 쫓던 대형 범죄를 해결한 후 숨을 돌리려는 찰나, 서도철은 재벌 3세 조태오와 그의 오른팔 최상무를 만나게 된다. 서도철은 의문의 사건을 쫓던 중 그들이 사건의 배후에 있음을 직감한다. 건들면 다친다는 충고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는 서도철의 집념에 판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고 조태오는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유유히 포위망을 빠져 나간다. 베테랑 광역수사대는 유아독전 재벌 3세를 어떻게 참교육 할 것인가.

ⓒ네이버영화

12월 29일 토 19:00 채널 CGV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2016)

감독 - 팀 버튼 / 출연 - 에바 그린, 에이사 버터필드, 사무엘 L. 잭슨, 앨리슨 제니, 엘라 퍼넬, 주디 덴치, 킴 딕켄스, 크리스 오다우드

소설 기반의 새로운 미스터리 판타지

제이크는 어릴 때부터 할아버지가 이상한 아이들과 살던 이야기를 들었다. 할아버지는 그때의 사진들도 함께보여주어 에이브는 흥미를 가지고 있었다. 어느 날 할아버지가 두 눈이 뽑힌 채 죽어있는 것을 보게된다. 제이크는 이 이후로 할아버지의 책에서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게 되고 할아버지가 해주던 이야기들을 모두 믿게 된다. 계속해서 할아버지의 죽음의 단서를 쫒던 제이크는 시간의 문을 통과해 놀라운 비밀과 마주한다. 시간을 조정하는 능력을 가진 '미스 페레그린' 과 그녀의 보호아래 무한 반복되는 하루를 사는 '특별한 능력의 아이들', 그리고 그들을 사냥하는 보이지 않는 무서운 적 '할로게스트'를 만나게 되는 제이크. 미스 페레그린과 제이크를 비롯한 아이들은 살아남기 위해 '할로게스트' 에 맞서야 한다. 미스 페레그린이 없는 동안 특별한 능력을 가진 아이들은 할로게스트로부터 살아남을 수 있을까. 제이크는 과연 무사히 집에 돌아갈 수 있을까.

ⓒ네이버영화

12월 30일 일 00:00-9:00 OCN '트랜스포머' 시리즈

00:00 트랜스포머 / 03:00 트랜스포머 2: 패자의 역습 / 06:00 트랜스포머 3 / 9:00 트랜스포머 4:사라진 시대

새로운 종류의 외계인의 등장 / 새로 개봉한 '범블비' 관람 전 시리즈 정주행

'트랜스포머'는 인류보다 월등히 뛰어난 지능과 파워를 지닌 외계 생명체이다. 이들은 정의를 수호하는 '오토봇' 군단과 악을 대변하는 '디셉티콘' 군단으로 나뉜다. 두 군단은 궁극의 에너지원인 '큐브'를 차지하기 위해 오랜 전쟁을 벌여왔다. 인류의 미래를 좌우할 에너지원인 '큐브'는 우주를 떠돌다 지구에 떨어지고 디셉티콘 군단의 끈질긴 추적 끝에 '큐브'가 지구에 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어떤 행성이든지 침입해 그 곳에 존재하는 기계로 변신, 자신의 존재를 숨길 수 있는 트랜스포머는 자동차, 헬기, 전투기 등의 다양한 형태로 변신해 인류의 생활에 깊숙이 침투한다. 그리고 그들은 큐브의 위치를 찾는데 결정적인 열쇠를 지닌 주인공 '샘'의 존재를 알게 된다.
 이 모든 사실을 전혀 모른 채 살아가던 '샘'은 어느 날 밤, 자신의 낡은 자동차가 거대한 로봇으로 변신하는 놀라운 현장을 목격한다. 그의 자동차는 '오토봇' 군단의 '범블비'로 샘을 보호하기 위해 파견된 트랜스포머다. 반드시 샘을 지켜야만 하는 범블비는 '오토봇' 군단을 지구로 불러모으기 시작한다. 거대 에너지원 '큐브'가 디셉티콘의 손에 들어가는 것만은 막아야 한다. 샘을 찾아내 큐브를 손에 쥐어 지구를 지배하려는 악의 '디셉티콘' 군단과 지구를 지키려는 정의의 '오토봇' 군단의 인류의 운명을 건 숨막히는 대결이 펼쳐진다.

ⓒ네이버영화

12월 30일 일 17:00 채널 CGV '라라랜드'(2016)

감독 - 데이미언 셔젤 / 출연 -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

로맨틱한 뮤지컬의 등장 / 음악과 연기 그리고 영상미까지 모든게 완벽한 영화

배우 지망생인 미아는 매번 오디션을 탈락하고 만다. 심란한 마음을 추스르기 위해 친구들과 파티에 가지만 이 역시 미아의 자리를 찾아주지는 못했다. 집으로 돌아가던 중 미아는 우연이 들리는 피아노 소리에 이끌려 가게에 들어가고, 거기서 세바스찬을 만나게된다. 재즈 피아니스트인 세바스찬은 재즈를 사랑하여 자신만의 정통재즈카페를 차리는 것이 꿈이다. 하지만 정통 재즈는 밀려나 레스토랑에서 피아노를 칠 때에 정통 재즈가 아닌 다른 음악을 연주해야 한다. 세바스찬도 미아와 마찬가지로 자신과의 꿈과는 동떨어진 현실로 인해 세상에 혼자 남겨졌다고 생각한다. 미아와 세바스찬은 우연히 수영장 파티에서 재회한다. 세바스찬과 미아는 우연하게 만난 일을 계기로 서로의 꿈을 나누고 응원하고,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네이버영화

12월 30일 일 19:00 채널 CGV '맘마 미아!'(2008)

감독 - 필리다 로이드 / 출연 - 메릴 스트립, 피어스 브로스넌, 콜린 퍼스, 스텔란 스카스가드, 아만다 사이프리드

국민 뮤지컬 영화 / 어느 순간 함께 노래부르는 당신을 발견할 수 있는 영화

그리스의 작은 섬에서 엄마 도나와 살고있는 소피는 결혼을 앞둔 신부이다. 완벽한 결혼을 꿈꾸는 그녀이지만 결혼식에 손을 잡고 입장할 아빠가 없다는 흠이 있다. 우연히 엄마의 일기장을 발견한 소피는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의 이름을 찾게 되고 그녀의 완벽한 결혼식을 위해 이 세 남자를 초대한다. 엄마 도나는 과거 사랑했던 세 명을 만나 기쁘기도 하지만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한다. 딸이 아무것도 모르기를 바라는 도나는 그들에게 떠나라고 말한다. 하지만 세 명 모두는 자신이 소피의 아빠인 줄 알고 있기에 떠나지 않는다. 과연 소피는 진짜 아빠를 찾고 그녀의 완벽한 결혼을 성사시킬 수 있을까.

ⓒ네이버영화

12월 30일 일 22:00 채널 CGV '레미제라블'(2012)

감독 - 톰 후퍼 / 출연 - 휴 잭맨, 앤 해서웨이, 러셀 크로우, 아만다 사이프리드, 헬레나 본햄 카터, 사챠 바론 코헨

사랑과 용서, 구원과 희망을 향한 노래의 시작

장발장은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19년의 감옥살이를 했다. 전과자라는 이유만으로 모두의 박해를 받던 장발장은 우연히 만난 신부의 손길 아래 구원을 받고 새로운 삶을 결심한다. 정체를 숨기고 마들렌이라는 새 이름으로 가난한 이들을 도우며 지내던 장발장은 운명의 여인, 판틴과 마주치고, 죽음을 눈앞에 둔 판틴은 자신의 유일한 희망인 딸, 코제트를 장발장에게 부탁한다. 그러나 코제트를 만나기도 전에 경감 자베르는 장발장의 진짜 정체를 알아차리고, 오래된 누명으로 다시 체포된 장발장은 코제트를 찾아 탈옥을 감행한다. 우리가 알고있던 장발장이 새롭게 돌아온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