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고구마부터 구운 계란까지

ⓒ 픽사베이

[문화뉴스 MHN 조아라 기자] 집에서도 따뜻하고 바삭한 튀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그런데 에어프라이어로는 튀김 음식뿐만 아니라 고구마, 새우 구이 등 다양한 음식을 할 수 있다. '특별한'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알아보자.

■ 군고구마

ⓒ 픽사베이

추운 날씨에 바깥에서나 사 먹을 수 있었던 군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를 통해 간단히 만들 수 있다. 고구마를 씻어준 후, 200도로 10분에서 15분씩 뒤집어 가며 총 두 번 돌려 주면 따끈한 군고구마가 완성된다.

■ 마시멜로

ⓒ 픽사베이

미국 캠핑 장소에서나 먹을 것 같은 '마시멜로 구이'를 에어프라이어를 통해 맛볼 수 있다. 마시멜로를 170도에 10분 돌리면 완성되는데, 이때 주의할 점은 에어프라이어 바닥 부분에 종이 호일을 깔아 주는 것. 그렇게 하지 않으면 녹은 마시멜로가 에어프라이어에 붙어 버릴 것이다.

■ 새우구이

ⓒ 픽사베이

새우를 깨끗히 씻고, 180도에 7-8분에 한 번 뒤집어주면서 총 두 번 돌려주면 노릇노릇한 새우구이가 완성된다. 소금구이를 먹고 싶은 사람이라면 왕소금을 쳐주고, 버터구이를 먹고 싶은 사람이라면 버터를 작게 조각내어 함께 돌리면 된다.

■ 김

구워지지 않은 김을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굽는 것도 가능하다. 180도에 굽지 않은 김을 3분 정도 돌려주면 고소한 냄새를 풍기는 구운 김이 만들어진다.

■ 구운 달걀

ⓒ 픽사베이

차가운 달걀을 미지근한 물에 담가 적당한 온도로 만들고, 이후 80도에서 10분, 그리고 100도에서 10분, 120도에서 13분 익혀 주면 완성된다. 언뜻 보면 삶은 계란과 같아 보이지만, 삶은 계란보다는 조금 더 쫀득한 맛이라고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