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높인 초등학교 책가방...무게감, 소재, 구성 상품 등 고려해 선택해야

ⓒ 뉴발란스, 빈폴, 파스텔세상, 노스페이스 공식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김선미 기자] 새해가 밝아오며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 또는 새 학기를 시작하는 아이를 위해 유명 브랜드들이 2019년 초등학교 책가방을 선보였다.

어떤 초등학생 책가방을 구매할지 고민하는 학부모를 위해 유명 브랜드의 책가방 4종을 소개하고자 한다.

ⓒ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

뉴발란스, 필요한 건 다 갖춘 책가방
뉴발란스는 백팩과 보조가방, 필통까지 3종 세트 구성된 '초등학생 책가방 세트'를 선보였다. 유행 타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과 단조롭지 않은 배색이 특징이다. 색상은 블랙, 블루, 핑크가 있어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백팩에는 멀티 포켓이 있어 편리함을 갖췄고 보조가방은 A4용지가 들어가는 사이즈로 실내화 가방 이외에 학원 가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백팩에는 재귀반사 기능을 갖춘 3M 반사 원단 디테일이 있어 비 오는 날과 야간에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준다.

ⓒ 빈폴 공식 홈페이지

빈폴키즈, 아이들의 신체 고려한 책가방
빈폴키즈는 아이들의 신체를 고려한 기능과 다양한 디자인 및 소재의 프리미엄 책가방을 출시했다. 빈폴의 독자적 기술인 3 레이어(3 LAYER) 등판 시스템과 U자형 어깨끈으로 착용감을 향상하고 내부 무게 중심 포켓으로 척추 하중을 분산시켜 600~700g대의 가볍고 튼튼한 책가방을 선보인다.

또한, 백팩 사이드 포켓은 보온, 보냉 및 생활방수가 가능해 가방 속 물건이 젖는 경우를 방지한다. 보조가방은 탈부착이 가능한 안감을 추가해 세탁이 용이하고 실내화 가방과 보조가방으로 둘 다 활용할 수 있다.

ⓒ 파스텔세상 공식 홈페이지

닥스키즈, 무독성 소재를 사용한 책가방
닥스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체크 배색 포인트의 남아용 책가방과 사랑스러운 하트 퀄팅 자수와 리본 장식, 하트 거울 장식이 함께 구성된 여아용 책가방을 준비했다.

양쪽 측면 포켓 밴드 처리로 물건이 흔들리지 않게 고정해주며 무독성 poly 하우스 체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멜빵 부분에 3M 재귀반사 소재를 사용했으며 모든 가방에 형광 색상 레인 커버가 포함돼 어두운 곳이나 우천 시 눈에 잘 띄게 해 안전을 높였다.

ⓒ 노스페이스 공식 홈페이지

노스페이스, 아이들의 움직임에 맞게 조절되는 책가방
노스페이스는 SMART FIT 기술을 적용한 책가방으로 무게를 고르게 분산해 아이들의 활동적인 움직임에 맞게 멜빵 각도가 조절되는 책가방을 출시했다. 노스페이스 로고가 박힌 심플한 디자인의 보조가방과 인형이 세트이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백팩 앞면에는 3M 반사 원단 디테일이 있으며 멜빵에 3M 패치, 호루라기 버클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