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에서 공연

ⓒ장은정무용단

 [문화뉴스 MHN 황산성 기자] 안무가 장은정의 신작 '매스? 게임!'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을 가진다.

'장은정 무용단'과 함께하는 이번 신작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메스? 게임!'이 '즐거움과 진지함'을 추구하는 공연이기 때문이다. 

과거 우리 민족의 사회는 끝없는 전쟁과 산업화, 독재와 민주화 등의 세월을 겪으며 성장했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무슨 일이든 빨리 처리해야하는 '빨리빨리'와 집단의 생각과 다른 것을 배척하는 '단일화'의 문화가 자리잡았다.

그리고 안무가 장은정이 선보이는 '매스?게임!'은 이런 집단주의 속에 가려 드러나지 않는 개개인의 정체성과 다양성을 위트 있고 다이내믹한 구성으로 의미 있게 복원시켜내는 작품이다.

언뜻 들으면 다소 무겁고 깊은 성찰을 요구하는 주제를 가지고 있지만, 장은정이 해석해 낸 고유한 춤 언어가 만들어내는 유쾌함과 역동적인 움직임은 관객들로 하여금 즐거움을 느끼게 할 것이다.

또한 공연의 취지의 걸맞게 무대에 새로운 공간개념을 도입하고 무대에 전반적인 필요한 요소들을 적절하지만 '평범하지 않게' 배치하는 등, 새로운 형식의 만남으로 관객들을 찾는다.

장은정의 '메스? 게임!'은 일체화된 군무와 통일성을 '미학'으로 여기며 기존의 규칙에 익숙해져 있는 공연예술게에 새로운 도전장을 던진는 무대다. 

무대의 개성과 다양성을 인정하는 것을 좀 더 과감히 수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 이번 무대는 관객과의 소통에 한발 다가서는 안무가 장은정만의 새로운 현대춤 장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장은정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예술적 감각이 어떤 무대를 만들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