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추억의 애니메이션 TOP3 카레이도 스타부터 디지몬 어드벤처까지

[문화뉴스 MHN 김지혜 기자] 추운 겨울, 즐거웠던 어린 시절을 떠오르게 하는 추억의 애니 3편을 소개한다.

ⓒ카레이도스타 포스터

#1. 카레이도 스타

카레이도 스타는 '카레이도 스테이지' 서커스에서 벌어지는 도전을 담은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국내에서는 2003년부터 2004년까지 총 51부작을 인기리에 방영했다. 카레이도 스테이지를 동경하는 주인공 '나소라'가 스테이지가 선택한 자에게만 보인다는 스테이지의 정령 후울을 만나 진정한 카레이도 스타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카레이도 스타'는 후에 만화책으로 제작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 다!다!다! 방송화면 캡쳐

#2. 다!다!다!

중학생인 예나와 우주가 외계인 아이 루다와 그의 맘시터 바바를 만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을 그린 이야기 '다!다!다!'는 2000년부터 2002년까지 총 78부작을 인기리에 방영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극 중 평범한 중학생인 예나와 우주가 초능력을 쓸 수 있는 아이 '루다'를 키우며 느끼는 사랑과 애정의 정서는 추운 겨울 보는 이들로 하여금 따뜻한 마음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디지몬 어드벤처 포스터

#3. 디지몬 어드벤처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디지몬 어드벤처는 2000년부터 2001년까지 총 54부작으로 국내에서 방영됐으며 디지몬 세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7명의 어린이와 일곱 디지몬의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 디지몬 어드벤처는 90년대생 뿐만 아니라 요즘 어린이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을 만큼 대중적인 애니메이션이다. 추운 겨울 침대에서 디지몬 어드벤처를 감상하며 잊고 지내던 동심을 꺼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애니메이션은 유아들을 위한 것이라는 과거의 인식과 달리 요즘은 성인들 또한 좋아하는 주류의 문화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겨울 자신만의 추억의 애니메이션을 꺼내보는 것은 어떨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