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사르르 녹는 '연어 요리' 3가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사르르 녹는 '연어 요리' 3가지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9.01.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어 덮밥·연어 스테이크·연어샐러드 모두 쉽게 만들 수 있다
ⓒ 픽사베이

[문화뉴스 MHN 조아라 기자] 사르르 녹는 식감, 오묘한 맛을 내는 연어. 최근 몇 년간, 연어 무한리필 가게가 생길 정도로 연어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이에 집에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연어 요리 세 가지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 연어덮밥 (사케동)

ⓒ 픽사베이

짭조름한 소스가 밴 밥과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연어를 함께 먹으면 입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연어덮밥은 쯔유소스를 구입하면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다. 따끈한 밥 위에 쯔유 소스를 적정량 뿌리고, 그 위에 생양파와 비린내를 제거한 연어만 잘라 올리면 완성되기 때문이다. 

연어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레몬즙을 뿌려 놓거나, 미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은 후 2~3분 정도 재워 주면 된다. 

■ 연어 스테이크

ⓒ 픽사베이

연어 스테이크는 소고기 스테이크와는 분명히 다르면서도 그만큼 풍미 있는 맛을 자랑한다. 손님을 대접하거나 특별한 날 요리하면 좋다.

방법은 소고기 스테이크와 크게 다르지 않다. 연어의 비늘을 벗기고 깨끗이 씻는다. 이후 앞뒤로 소금과 후추를 뿌린다. 버터를 두른 팬에 연어를 적당하게 굽기만 하면 끝이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연어를 타르타르 소스에 곁들여 먹거나, 소스 없이 먹어도 훌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연어 샐러드

ⓒ 픽사베이

연어는 샐러드와도 잘 어울리는 음식이다. 또한 건강에도 좋고, 칼로리도 낮은 편이라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먹기에도 훌륭하다. 원하는 대로 샐러드를 만들고 그 위에 자른 연어를 올리면 완성이다. 생연어가 아닌 훈제 연어도 샐러드와 함께 먹기에 좋다.

연어 샐러드에 잘 어울리는 소스는 홀스래디쉬나 오리엔탈 소스다.

    조아라 기자 | press@mhns.co.kr

    문화 예술 현장에서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