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에 힘입어 발매...공연 여운 오랫동안 느끼도록

ⓒ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라이브

[문화뉴스 MHN 조아라 기자] 공연 막바지에 접어든 뮤지컬 '랭보'가 공연 실황 DVD, 뮤지컬 넘버 OST, 악보집을 발매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창작 초연임에도 불구하고 대형 뮤지컬들 사이에서 이례적인 흥행성적을 기록해왔던 뮤지컬 '랭보'는 지난해 11월 20일 네이버 생중계를 통해 뮤지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네이버 생중계는 무대 위의 감동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옮겨냈고, 이후 공연 실황 DVD 출시 관련 문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이에 뮤지컬 '랭보'는 뮤지컬의 감동과 여운을 관객들이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공연 실황 DVD를 준비했다. 총 3종으로 구성된 DVD에는 뮤지컬 '랭보'의 장면들을 더욱 생생하게 소장할 수 있게 만든 고화질 공연 실황이 담긴다.

또한 뮤지컬 '랭보'의 곡들은 윤희경 작가의 섬세하고 탁월한 가사와 뮤지컬 '빨래'를 비롯하여 전방위적으로 활동해온 민찬홍 작곡가의 음악이 함께 어우러진다. 뮤지컬 넘버의 인기를 반영하듯 첫 공연 직후부터 '초록', '영원' 등과 같은 곡들이 연관 검색어에 올랐던 뮤지컬 '랭보'는 이와 같은 높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OST, 악보집 또한 기획했다.

뮤지컬 넘버 OST는 뮤지컬 '랭보'의 넘버 전곡을 수록하고 있으며 총 2장 41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극장 공연임에도 모든 세션을 더블 캐스팅해 매회 라이브로 생생한 음악을 전달한 뮤지컬 '랭보'이기에 이번 OST 발매는 뮤지컬 '랭보'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여기에 별도로 뮤지컬 '랭보'의 공연 사진, 무대 및 소품 사진, 녹음 현장 사진, 넘버별 가사 등이 OST 내지에 수록되어 소장가치를 더한다. 90페이지가 넘는 두툼한 분량의 악보집은 뮤지컬 '랭보'의 넘버 20곡이 모두 수록되어 윤희경 작가의 섬세한 가사 및 대사와 민찬홍 작곡가의 탁월한 음악을 언제든지 음미할 수 있게 만들 MD가 될 것으로 보인다.

뮤지컬 넘버 OST는 오는 8일부터, 악보집은 4일부터 TOM 1관 MD 부스에서 판매된다. 공연 실황 DVD 판매일은 뮤지컬 '랭보'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차후 공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