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안방극장] 1월 둘째주, 뻔한 실내 데이트도 피곤...집에서 TV로 영화보자
[주말안방극장] 1월 둘째주, 뻔한 실내 데이트도 피곤...집에서 TV로 영화보자
  • 문수영 기자
  • 승인 2019.01.12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장르의 영화 상영하는 주말 TV 영화 편성표 정리
ⓒ 네이버영화

[문화뉴스 MHN 문수영 기자] 이번 주말은 일교차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매번 추운 날씨에 실내 데이트도 지겹고 큰 일교차 때문에 야외 데이트는 감기 걸릴까 걱정된다면 편안하게 집에서 연인 혹은 가족과 영화를 보는 것을 어떨까. 

시간대별로 토요 명화와 일요 명화가 준비되어 있기에 무슨 영화를 볼까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2019년 1월 둘쨰주 케이블 영화는 DC의 히어로 영화부터 사극, 애니메이션 그리고 로맨스 영화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

ⓒ 네이버영화

1월 12일 토 12:20 채널 CGV ‘택시운전사’(2017)

감독 - 장훈 / 출연 - 송강호, 토마스 크레취만, 유해진, 류준열

가슴아픈 5.18 민주항쟁의 기억 

빠듯한 살림에 월세까지 밀린 서울 택시운전사 김만섭은 독일 기자 피터를 만난다. 피터는 자신을 태우고 광주에 갔다 통금 전에 돌아오면 거금 10만원을 준다는 이야기에 혹하여 영문도 모른 채 광주까지 가게 된다. 택시비를 받아야 하는 만섭의 기지로 검문을 뚫고 광주에 겨우 들어서게 되었다. 위험하니 서울로 돌아가자는 만섭의 만류에도 피터는 대학생 재식과 황 기사의 도움 속에 촬영을 시작한다. 광주의 사태를 보고 혼자있는 딸이 걱정되는 만섭이지만 사태가 점점 심각해지는 광주를 보며 가만히 있을 수가 없다. 만섭과 피터는 과연 무사히 광주를 나올 수 있을까.

ⓒ 네이버영화

1월 12일 토 15:00 채널 CGV ‘수어사이드 스쿼드’(2016)

감독 - 데이비드 에이어 / 출연 - 윌 스미스, 자레드 레토, 마고 로비, 카라 델레바인, 제이 코트니

마블에 ‘어밴져스’가 있다면 DC에는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있다

정부는 슈퍼맨이 죽고 난 후 초능력자가 공격해 온다면 어떻게 감당할 것인가를 두고 고민한다. 이런 특수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나쁜 악당들로 세상을 구하자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가장 뛰어난 능력을 가진 슈퍼 악당들을 선택해 특별 사면을 대가로 자살 특공대인 팀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합류시킨다. 그러나 멤버 중 한 명에 빙의한 마녀 인챈트리스가 지구를 멸망시키려 하고, 애인인 할리 퀸을 찾으려 조커가 움직이자, 그를 잡으려 배트맨까지 나타나 혼란의 상황을 빚는다.

ⓒ 네이버영화

1월 12일 토 15:40, 16:40 OCN ‘원더우먼’(2017)

감독 - 패티 젠킨스 / 출연 - 갤 가돗, 크리스 파인

여성 히어로의 새로운 기준, 원더우먼

아마존 데미스키라 왕국의 공주 다이애나 프린스는 전사로서 훈련을 받던 중 최강 전사로서의 운명을 직감한다. 때마침 성에 불시착한 조종사 트레버 대위를 통해 인간 세상의 존재와 그 곳에서 전쟁이 일어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신들이 주신 능력으로 세상을 구하는 것이 자신의 사명임을 깨달은 다이애나는 낙원과 같은 섬을 뛰쳐나와 1차 세계대전의 지옥 같은전장 한가운데로 뛰어든다.

ⓒ 네이버영화

1월 12일 토 18:30, 19:30 OCN ‘검사외전’(2015)

감독 - 이일형 / 출연 - 황정민, 강동원

사기꾼과 검사의 아슬아슬한 협동작전

거친 수사방식으로 유명한 다혈질 검사 변재욱. 어느 날 리조트 개발에 대해 반대하는 환경보호단체의 시위 현장에서 이를 저지하려는 경찰들과 대치가 있었다. 리조트 개발하는 쪽에서 일부러 환경단체를 불리하게 하기 위해 용역들을 준비하고 환경보호단체인 척 하면서 경찰들과 몸싸움을 벌인다. 이진석을 살인 용의자로 심문하게 된 변재욱은 평소와 같이 다혈질적으로 이진석을 조사한다. 그런데 취조 중이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되면서 살인혐의로 체포된다. 감옥에서 복수의 칼을 갈던 재욱은 5년 후 자신이 누명을 쓰게 된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허세남발 꽃미남 사기꾼 치원을 우연히 만나게 되고, 그 순간 감옥 밖 작전을 대행해 줄 수 있는 선수임을 직감한다. 검사 노하우를 총 동원해 치원을 무혐의로 내보내고 반격을 준비한다. 과연 재욱은 무사히 감옥을 나올 수 있을것인가.

ⓒ 네이버영화

1월 13일 일 07:50, 08:50 SUPER ACTION ‘노트북’(2004)

감독 - 닉 카사베츠 / 출연 - 라이언 고슬링, 레이첼 맥아담스

고전적인, 하지만 로맨스의 끝판왕 ‘노트북’

17살 노아는 밝고 순수한 앨리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둘은 빠른 속도로 서로에게 빠져든다. 하지만 앨리의 어머니는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다. 그래서 앨리를 예정보다 빨리 집으로 돌아오게 한다. 24살이 될 때까지 교류를 하지 않고 지내던 둘은 상반된 삶을 살아간다. 이미 약혼까지 한 24살 앨리는 우연히 신문에서 노아의 소식을 접하고 잊을 수 없는 첫사랑 앞에서 다시 한 번 선택의 기로에 선다. 앨리는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떤 사랑을 키워나갈것인가.

ⓒ 네이버영화

1월 13일 일 09:00 스크린 ‘청년경찰’(2017)

감독 - 김주환 / 출연 - 박서준, 김하늘

열정과 지식이면 뭐든 해결할 수 있다는 청년의 패기!

의욕충만한 경찰대생 기준과 이론백단 경찰대생 희열은 둘도 없는 친구이다. 외출을 나온 두 사람은 우연히 납치 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목격자는 오직 두 사람뿐이기에 기준과 희열은 학교에서 배운 대로 지체 없이 경찰에 신고한다. 하지만 복잡한 절차와 부족한 증거로 수사는 전혀 진행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1분 1초가 급박한 상황에서 아까운 시간만 흘러가자, 기준과 희열은 직접 발로 뛰는 수사에 나서기로 하고 예측 불가능한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 엄청난 배후를 가지고 있던 사건을 과연 두 경찰대생이 잘 해결할 수 있을까.

ⓒ 네이버영화

1월 13일 일 14:40, 15:30 SUPER ACTION ‘토이스토리 3’(2010)

감독 - 리 언크리치 / 출연 - 톰 행크스, 팀 알렌, 조앤 쿠삭

우리의 추억이 담긴 장난감들, 그들의 위대한 모험이 시작된다.

모든 장난감들이 겪는 가장 슬픈 일은 바로 주인이 성장해 더 이상 자신들과 놀아주지 않는 것이다. 우디와 버즈에게도 그 위기가 찾아온다. 앤디가 대학에 진학해 집을 떠나게 된 것이다. 헤어짐의 불안에 떨던 토이들은 앤디 엄마의 실수로 집을 나오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탁아소에 기증되는 신세가 된다. 그런데 어린이집 아이들이 난폭하고 험하다. 그리고 어린이집 장난감들의 세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거대한 음모까지 숨겨져있었다. 우연한 계기로 앤디가 여전히 자신들을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토이 군단은 앤디 곁으로 돌아가기 위해 생애 가장 큰 모험을 결심한다. 우디를 중심으로 돌똘뭉친 토이들을 과연 성공적으로 탈출할 수 있을까.

ⓒ 네이버영화

1월 13일 일 15:50, 16:50 OCN ‘광해, 왕이 된 남자’(2012)

감독 - 추창민 / 출연 -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

화제의 tvN드라마 ‘왕이 된 남자’의 원작, 이병헌의 미친 연기가 돋보이는 ‘광해, 왕이 된 남자’

왕위를 둘러싼 권력 다툼과 붕당정치로 혼란이 극에 달한 광해군 8년. 자신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에 대한 분노와 두려움으로 점점 난폭해져 가던 왕 광해는 도승지 허균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위협에 노출될 대역을 찾을 것을 지시한다. 이에 허균은 기방의 취객들 사이에 걸쭉한 만담으로 인기를 끌던 하선을 발견한다. 왕과 거의 흡사한 외모는 물론 타고난 재주와 말솜씨로 흉내를 잘 낸다. 그러던 어느 날 광해군이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허균은 광해군이 치료를 받는 동안 하선에게 광해군을 대신하여 왕의 대역을 할 것을 명한다. 저잣거리의 한낱 만담꾼에서 하루아침에 조선의 왕이 되어버린 천민 하선. 예민하고 난폭했던 광해와는 달리 따뜻함과 인간미가 느껴지는 달라진 왕의 모습에 궁정이 조금씩 술렁이고, 점점 왕의 대역이 아닌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하는 하선의 모습에 허균도 당황하기 시작한다. 이 연극의 끝은 과연 어디일까. 하선은 과연 궁에서 살아나갈 수 있을까.

    문수영 기자 | press@mhns.co.kr

    문화예술 현장에서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