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돈 셜리'와 그의 매니저 '토니'의 여행 그린 '그린 북'... 두 캐릭터 포스터 공개

ⓒ CGV 아트하우스

[문화뉴스 MHN 이상인 기자] 제 7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3관왕을 달성하며 올해 최다 수상으로 작품성까지 인정받은 영화 '그린 북'이 캐릭터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영화 '그린 북'은 1962년 미국, 교양과 우아함 그 자체인 천재 피아니스트 '돈 셜리'와 허풍과 주먹이 전부인 그의 새로운 운전사이자 매니저 '토니'가 미국 남부로 콘서트 투어를 다니며 기대하지 않았던 특별한 우정을 쌓아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 속 두 주인공은 상반된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허세 가득한 표정으로 지폐를 꺼내 든 운전사 겸 매니저 '토니 발레롱가'는 허풍은 기본으로 말보단 주먹이 앞선다. 그에 반해 차분한 표정과 흐트러짐 없이 단정한 옷매무새의 천재 뮤지션 '돈 셜리'는 매사에 교양 있고 우아함이 넘친다. 두 사람은 살아온 방식과 행동까지 맞는 것 하나 없어 여행 내내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휩싸이고, 이를 함께 헤쳐나가는 과정에서 관객들에게 뜻밖의 재미와 감동까지 선사한다. 

영화 '그린 북'은 실화를 바탕으로 해 더욱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토니 발레롱가' 역의 비고 모텐슨과 '돈 셜리' 역의 마허샬라 알리는 '그린 북'의 실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제 7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제 24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제 25회 미국 배우 조합상에 각각 남우주연상과 남우조연상으로 나란히 노미네이트 돼 화제를 모았다. 특히 마허샬라 알리는 골든 글로브 남우조연상을 거머쥐며 다시 한번 정상급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세계 유수 영화제를 사로잡으며 연기력을 입증 받고 있는 두 사람이 '그린 북'을 통해 선보이는 찰떡 호흡이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재미와 감동, 풍성한 볼거리까지 선사하는 영화 '그린 북'은 지난 9일 개봉하여 절찬 상영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