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생각 없이 웃고 싶다면?' 추천 한국 코미디 영화
'아무 생각 없이 웃고 싶다면?' 추천 한국 코미디 영화
  • 문수영
  • 승인 2019.01.1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한 코미디 영화부터 최근 인기작, 현재 상영작까지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 네이벙영화

[문화뉴스 MHN 문수영 기자] 주말도 이제 반 이상 지나가고 월요일을 생각하면 우울해지기만 한다. 이럴 때는 아무 생각 없이 웃을 수 있는 영화들로 활기를 되찾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서 아무생각 없이 웃을 수 있는 한국 코미디 영화들을 추천한다. 현재 극장에서 볼 수 있는 영화부터 주말안방극장을 통해 자주 만나볼 수 있는 영화까지, 한국 영화중 코미디로 유명한 영화 4가지를 정리했다.

ⓒ 네이버영화

#1 내안의 그놈 (2019)

감독 – 강효진 / 출연 – 진영, 박성웅, 라미란

지난 주 개봉해 박스오피스 2위를 달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내안의 그놈'. 엘리트 아재 판수를 우연히 옥상에서 떨어진 고등학생 동현이 덮치면서 제대로 바뀐다. 판수의 영혼이 동현의 몸으로 들어가 깨어났고, 아직 깨어나지 못한 동현을 위해 동현이 옥상에서 떨어진 이유를 찾아내려고 노력한다. 판수는 동현의 몸으로 첫사랑 미선과 존재도 몰랐던 딸 현정을 만나게 된다. 돈을 추구하던 판수! 동현과 몸이 바뀌고 알게 된 소중한 사람들을 지킬 수 있을까.

ⓒ 네이버영화

#2 럭키 (2016)

감독 – 이계벽 / 출연 – 유해진, 이준, 조윤희

성공률 100%의 완벽한 킬러가 목욕탕 키 때문에 무명배우로 삶이 뒤바뀌었다! 냉혹한 킬러 형욱은 사건 처리 후 우연히 들른 목욕탕에서 비누를 밟고 넘어져 과거의 기억을 잃게 된다. 인기도, 삶을 사는 데에 의욕도 없어 죽기로 결심한 무명배우 재성은 신변 정리를 위해 들른 목욕탕에서 그런 형욱을 보게 되고, 자신과 그의 목욕탕 키를 바꿔 도망친다. 기억을 잃은 형욱은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한 채, 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인생에 단 한번 찾아온 초대형 기회를 가지고 과연 형욱과 재성은 어떤 삶을 살아갈까.

ⓒ 네이버영화

#3 완벽한 타인 (2018)

감독 – 이재규 / 출연 – 유해진, 조진웅, 이서진, 염정아, 김지수, 송하윤 윤경호

오랜만의 커플 모임에서 한 명이 게임을 제안한다. 바로 각자의 핸드폰을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통화내용부터 문자와 이메일, 카톡까지 모두 공유하자고 한 것이다. 흔쾌히 게임을 시작하게 된 이들의 비밀이 핸드폰을 통해 들통나면서 처음 게임을 제안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상상치 못한 결말로 흘러간다.

ⓒ 네이버영화

#4 수상한 그녀 (2014)

감독 – 황동혁 / 출연 – 심은경, 나문희, 박인환

아들 자랑이 유일한 낙인 욕쟁이 칠순 할매 오말순은 어느날, 가족들이 자신을 요양원으로 독립시키려 한다는 청천벽력 같은 사실을 알게 된다. 뒤숭숭한 마음을 안고 밤길을 방황하던 할매 말순은 오묘한 불빛에 이끌려 '청춘 사진관'으로 들어간다. 난생 처음 곱게 꽃단장을 하고 영정사진을 찍고 나오는 길, 그녀는 버스 차창 밖에 비친 자신의 얼굴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한다. 오드리 헵번처럼 뽀얀 피부, 날렵한 몸매를 가지게 된 것이다. 주름진 할매에서 탱탱한 꽃처녀의 몸으로 돌아간 것이다.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는 자신의 젊은 모습에 그녀는 스무살 '오두리'가 되어 빛나는 전성기를 즐겨 보기로 마음 먹는다. 과연 오말순은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문수영 | press@mhns.co.kr

    문화예술 현장에서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