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서울공장, 오는 26일부터 낭송음악극 '동주-찰나와 억겁' 공연

ⓒ 극단 서울공장

[문화뉴스 MHN 주재현 기자] 시인 윤동주의 시를 재편집해 구성한 낭송음악극 '동주-찰나와 억겁'이 오는 26일부터 2월 3일까지 대학로 SH아트홀에서 공연된다. '동주-찰나와 업겁'은 '공연예술 Art & Technology' 지원사업 선정작으로 다양한 융복합 기술이 활용됐다. 특히 이번 공연은 위치 추적 기반 인터렉션 무대 연출과 다채널 HRFT 음향환경, 비디오 매핑, 영상 텍스트 등의 기술에 성우의 시 낭송, 시를 재해석한 음악을 더해 배우와 관객이 함께 윤동주의 시적 상상력에 공감하는 체험형 연극이 될 전망이다. 

이번 공연에는 '햄릿 아바따'를 통해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한 성우 이선을 비롯해 추헌엽, 김충근, 이미숙 등 실력파 배우들이 무대를 채우고, 지난 8년간 극단 서울공장의 임형택 연출과 호흡을 맞춰온 윤경로 음악감독이 독창적으로 윤동주의 시를 음악으로 재해석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욱이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으로 윤동주 시인의 일생을 낭송음악극으로 공연하는데 의미가 더해진다. 극단 서울공장의 임형택 연출가는 "윤동주의 시를 이해하는첫 걸음은 부끄러움에 대한 성찰이었다"며 "찰나의 부끄러움을 받아들였지만 지워질 수 없는 시를 통해 억겁의 참회를 한 '윤동주'라는 예술가의 삶이 우리에게 전이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