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부터 블록, 슬라임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전시회 추천

[문화뉴스 MHN 이상인 기자]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전시장에서 추억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전시회가 있다. 

이번 겨울방학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다양한 전시회를 소개한다. 

ⓒ 송도 컨벤시아

#LIKE DINO 공룡대전

날짜: 2018. 12. 08. ~ 2019. 03. 03. / 장소: 송도컨벤시아 4홀

LIKE DINO 공룡대전은 공룡을 테마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만난 전시다. VR, AR을 통해 생생하게 공룡 세상을 체험할 수 있다.

공룡의 화석을 통해 공룡들의 특징을 알 수 있는 '공룡 화석존', 중생대 백악기 공룡들을 생생하게 만나 볼 수 있는 '공룡 포레스트', 땅 속에 묻힌 공룡 화석을 발굴해보며 화석의 생성과정과 형태를 통해 공룡의 종류를 알아보는 교육적인 체험인 '화석 발굴 체험관', AR과 VR을 통해 미니게임을 즐기고 공룡과 함꼐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는 체험관까지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되어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볼 수 있고, 공룡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이 있기 때문에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 네이버예약

# 브릭 포 키즈(Brick For Kids)

날짜: 2018. 09. 21. ~ 2019. 03. 03. / 장소: 전쟁기념관

브릭 포 키즈는 브릭으로 만든 다양한 작품들을 보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전시와 체험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전시회다.

세계적인 작가들이 만든 브릭 작품들을 볼 수 있는 전시관과 대형 벽면에 브릭으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체험존 '그래피티 월'과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포토존, 선생님들과 함께 블록을 통해 함께 시간을 보내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체험학습 등 블록과 관련된 다양한 것들을 할 수 있다.

블록은 단순한 장난감일 수도 있지만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기 때문에, 브릭 포 키즈 전시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어떨까?

 

ⓒ 헬로우뮤지엄

# 슬라임뮤지엄

날짜: 2018. 12. 12. ~ 2019. 02. 28. / 장소: 헬로우뮤지엄

슬라임 뮤지엄은 요즘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슬라임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회다. 슬라임으로 만든 다양한 전시와 1953년부터 시작된 슬라임의 역사, 슬라임 ASMR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체험관, 슬라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 원리를 설명해주는 체험관, 슬라임을 통해 만든 다양한 예술품을 관람할 수 있는, 슬라임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들이 마련되어 있다.

슬라임뮤지엄을 통해 최근 유튜버들을 통해 큰 인기를 누리는 슬라임과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궁금증이 만나 슬라임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고, 슬라임과 관련된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다.

겨울방학 심심해하는 아이들과 슬라임을 보고 느끼며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