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신명나는 국악연주와 춤, 민속놀이체험까지 2019 기해년 설공연 '새해첫날' 2월 5일(화) 오후 3시 연악당에서

ⓒ국립부산국악원

국립부산국악원은 2019년 설날을 맞이하여 오는 2월 5일 오후 3시 연악당에서 새해 설공연 '새해첫날'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고향을 찾는 가족들 또는 고향에 가지 못하는 이웃 사촌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신명나는 국악공연으로 준비되어있다. 

이번 공연은 부산국악원 국악연주단 기악단, 성악단, 무용단이 출연하여 어린 아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전 세대가 아우룰 수 있는 흥겨운 무대와 우리 소리와 우리 춤이 하나가 되어 새해 희망을 기원한다. 

ⓒ국립부산국악원

꽹과리의 경쾌한 소리와 춤사위가 어우러져 새해의 소망을 담은 ‘진 진쇠춤’을 시작으로 판소리 흥보가 중 ‘박타는 대목’으로 관람객에게 만복과 희망을 전하고, ‘설장구가락’으로 흥을 나눈다. 그리고 풍류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춤 ‘진주교방굿거리’, 전통악기별 서로 다른 장단의 독특한 조화를 볼 수 있는 ‘남도시나위’, 경기민요 ‘방아타령, 사설방아타령, 잦은 방아타령’, 밀양백중놀이와 부산농악의 흥겨운 장단과 춤사위의 ‘꽃나부풍장놀이’로 전통의 아름다움을 전한다.

ⓒ국립부산국악원

공연뿐만 아니라 국악원 야외마당에서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 체험을 운영한다. 온가족이 함께 전통예술의 즐거움과 멋을 나누며 새해 설명절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멋진 하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