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월간의 공백 깨고 컴백한 CLC, 올해 계획은?
11개월간의 공백 깨고 컴백한 CLC, 올해 계획은?
  • 황산성 기자
  • 승인 2019.01.3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도 찾아갈 예정
ⓒCUBE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황산성 기자] CUBE의 7인조 여성 아이돌그룹 CLC가 1년만에 미니 8집 'NO.1'로 돌아왔다.

'청춘, 큐티, 섹시' 그 어느 단어로도 정의 할 수 없는 팔색조 매력의 CLC는 장승연, 오승희, 최유진, 장예은, 권은빈, SORN, ELIKE으로 이루어진 7인조 여성 아이돌그룹이다.

CLC의 미니 8집 앨범 'No.1'은 말 그대로 앞으로 가장 높은 위치로 올라가겠다는 포부와 오직 CLC만이 소화할 수 있는 특색있는 앨범이라는 이중적 의미가 담겨있다.

총 5곡으로 이루어진 미니 8집 'No.1'은 타이틀곡 'No'를 비롯하여 'Show', 'Breakdown', 'Like it', 'I Need you' 등, 각양각색의 매력을 뽐내는 장르의 곡들이 담겼다.

각기 다른 장르지만 '당당함'을 주제로 가지고 있는 곡들 중 타이틀곡인 NO는 '한 가지 색으로는 날 표현 할 수 없다'와 '그 누구도 본연의 모습을 배신할 수 없다'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는 특정한 단어로 정의 할 수 없는 CLC매력과도 사뭇 닮아있다. 특히 수록곡 중 'I Need you'는 100% 영어 가사로 구성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변화를 꾀한 CLC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한편 30일 열린 쇼케이스에서 올해의 목표를 묻는 질문에 승연은 "CLC는 글로벌 그룹인만큼 해외 팬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올해는 해외에서도 활동하며 국내외 팬들과 자주 만나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고 밝혔다. 

CLC의 미니 8집 'NO.1'는 30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황산성 기자 | press@mhns.co.kr

    문화 예술 현장에서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