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대표 토크콘서트인 삼성 '열정樂서'(열정락서)가 2014년 '아웃리치(OUTREACH)'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도입, 기존 대학생 위주에서 벗어나 전 국민 대상 행사로 열린다.

'열정樂서'는 그동안 시즌 5까지 주로 전국 대학가를 돌며 열렸으나 올해는 '찾아가는 봉사활동'이란 뜻의 '아웃리치' 개념을 도입, 대학생 이외에도 전방 군인, 마이스터 고교 학생, 부산 소년의 집, 사회복지사, 중국 유학생, 육군사관학교 생도 등 다양한 계층을 직접 찾아가 열정을 북돋우고 땀의 가치를 일깨울 예정이다.

'열정樂서: 2014 아웃리치'는 오는 14일 제주를 시작으로 서울, 부산, 대전, 인제, 베이징(중국) 등 상반기에 총 10차례 열린다.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리는 14일 첫 번째 행사에서는 가수 성시경과 칼럼니스트 김태훈, 삼성그룹 인사 전문가인 정권택 삼성경제연구소 전무가 '열정의 전도사'로 제주의 청춘들을 만난다. 이 날 제주 출신 삼성 직원 2명도 강연자로 나서 고향 후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어 3월 27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두 번째 행사에는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 이상화,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한양대 교육공학과 교수, 갤럭시S5 글로벌 마케팅을 이끄는 삼성전자 이돈주 사장이 강연자로 나서고 가수 지드래곤이 공연을 펼친다.

'열정樂서: 2014 아웃리치'는 이후 전방 군인, 마이스터 고교 학생, 부산 소년의 집, 사회복지사, 중국 유학생, 육군사관학교 생도 등등 우리사회 다양한 계층과 직접 만나 열정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특히 중국에 거주하는 유학생·교포 대상으로 최초의 '해외편'도 개최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토크 콘서트 포맷을 벗어나 대한민국 현대 경제사 주요 현장을 방문하는 '투어형'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14일 제주편과 27일 잠실실내체육관편은 오는 9일부터 '열정樂서' 공식 홈페이지(passiontalk.youngsamsung.com)를 방문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열정樂서'는 2011년 11월 이 시대 젊은 층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격려한다는 취지로 시작돼 지난해까지 전국 17개 도시에서 총 64회 열려 22만여 명의 대학생이 참가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토크 콘서트로 자리 잡았다.

문화뉴스 편집국 press@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