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창경궁 입장객이면 관람 가능

   
 ⓒ 한국문화재재단
 
[문화뉴스] 한국문화재재단이 창경궁에서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2014년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 궁궐 일상을 재현하는 '2014년 궁궐일상을 걷다 - 영조와 창경궁'을 실시한다. 
 
이 행사는 영조시대를 배경으로 궁궐의 각 전각별로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극을 재현하는 프로그램으로, 전문작가에 의해 제작된 시나리오와 전문배우들이 출연하는 극으로 구성되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직접 국왕(영조)과 후궁, 세자, 신하, 상궁, 나인, 내시, 산선시위 등 35명과 함께 옥천교 앞을 시작으로 명정문, 명정전, 문정전, 함인정, 경춘전, 통명전, 영춘헌, 집복헌, 명정문 등을 돌며 조선시대 궁궐의 일상을 생동감 있게 체험할 수 있다.
 
관람객은 궁궐에서 직접 진행하는 행사 관람을 통해 궁궐의 일상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행사의 진행은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공동주최하는 '2014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 매일(휴궁일 월요일 제외) 오후 1시 30분 부터 2시 30분, 2시 30분 부터 3시 30분 까지 하루 2회 진행된다. 
 
   
▲ ⓒ 한국문화재재단
 
창경궁 입장객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창경궁의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정규 안내해설 동선에 위치한 궁궐 전각과 궁궐 전역(명정전, 문정전, 함인정, 경춘전, 통명전, 집복헌, 영춘헌 등)을 돌며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문화재재단 홈페이지(chf.or.kr)또는 문화진흥팀(전화 02)2270-1235) 전통공연 안내로 하면 된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