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시리즈, 해리포터 시리즈 정주행부터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미니언즈, 인사이드 아웃 까지

[문화뉴스 MHN 문수영 기자] 설 연휴 기간 동안 사람 북적거리는 밖에서 즐기는 것보다 따뜻한 집안에서 영화를 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2019년 설 연휴 특선 영화는 인기있는 영화들로 구성되었다. 마블 시리즈와 해리포터 시리즈 정주행부터 미니언즈, 인사이드 아웃 등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들까지 풍성하게 준비되었다. 설 연휴 기간동안 지상파와 케이블에서 방영되는 특선 영화들을 모두 정리해보았다.

ⓒ 네이버영화

2월 4일 월 08:00, 09:00 채널 CGV '미니언즈'(2015)

감독 - 카일 발다, 피에르 꼬팽 / 출연 - 피에르 코팽, 마이클 키튼, 산드라 블록, 앨리슨 제니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생명체들의 가장 악독한 악당 모시기 대장정의 시작

인류가 탄생하기 훨씬 오래 전, 태초에 미니언이 있었다. 미니언들은 당대 최고의 슈퍼 악당만을 보스로 섬겨왔다. 하지만 의도치 않은 치명적 실수로 인해 보스들과 이별하게 되고, 우울증에 빠진 미니언들을 구하기 위해 용감한 리더 케빈은 자유로운 영혼 스튜어트와 무한 긍정 밥과 함께 슈퍼배드 원정대를 결성한다. 세계 악당 챔피언십에 참석해 최초의 여성 슈퍼 악당 스칼렛을 보고 첫눈에 반한 이들은 일생일대의 위기가 다가오는지도 모른 채 스칼렛의 특급 미션을 받게 된다. 과연 미니언들은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 네이버영화

2월 4일 월 16:00-21:00 채널 CGV '아이언맨' 시리즈

감독 - 존 파브로 /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테렌스 하워드, 제프 브리지스, 기네스 펠트로

아이언맨의 시작과 그 과정을 함께 하는 시리즈 정주행

천재적인 두뇌와 재능으로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이자, 타고난 매력으로 셀러브리티 못지않은 화려한 삶을 살아가던 토니 스타크. 그가 아프가니스탄에서 신무기 발표를 하고 돌아가던 중 가슴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게릴라군에게 납치된다. 그가 탈출을 위해 철갑수트를 만든다. 탈출한 토니스타크는 그 갑옷을 모태로 해 수트를 개발시킨다. 그렇게 아이언맨이 된 토니 스타크는 사람들을 다치게 할 수 있는 무기 개발이 아닌 사람들을 위한 일들을 하기 시작한다. 인류를 위협하는 적들과 싸우는 아이언맨은 승리할 수 있을까.

ⓒ 네이버영화

2월 4일 월 22:30, 23:30 채널 CGV '어벤져스2: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감독 - 조스 웨던 /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헴스워스, 마크 러팔로,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스, 제레미 레너

2019년 개봉하는 어벤져스의 마지막 편 보기 전 봐야하는 영화

쉴드의 숙적 히드라는 연구를 통해 새로운 능력자 막시모프 남매를 탄생시키고, 히드라의 기지를 공격하는 도중 토니 스타크는 완다 막시모프의 초능력으로 인해 자신이 가장 두려워하는 미래를 보게 된다. 이에 ‘뉴욕전쟁’ 때와 같은 사태가 벌어지지 않도록 스타크는 배너 바갓와 함께 지구를 지킬 최강의 인공지능 울트론을 탄생시키게 되지만, 울트론은 예상과 다르게 지배를 벗어나 폭주하기 시작한다. 어벤져스는 분열되지않고 울트론을 막을 수 있을것인가.

ⓒ 네이버영화

2월 4일 월 17:50 SBS '아이 캔 스피크'(2017)

감독 - 김현석 / 출연 - 나문희, 이제훈

하고싶은 말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그녀의 감동 실화

온 동네를 휘저으며 무려 8천 건에 달하는 민원을 넣어 도깨비 할매라고 불리는 옥분. 20여 년간 누구도 막을 수 없었던 그녀 앞에 원칙주의 9급 공무원 민재가 나타나면서 팽팽한 긴장감이 흐른다. 민원 접수만큼이나 열심히 공부하던 영어가 좀처럼 늘지 않아 의기소침한 옥분은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구사하는 민재를 본 후 선생님이 되어 달라며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부탁하기에 이른다. 둘만의 특별한 거래를 통해 결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던 두 사람의 영어 수업이 시작되고, 함께하는 시간이 계속 될수록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게 되면서 서로는 친구이자 가족이 되어 간다. 옥분이 영어 공부에 매달리는 이유가 궁금하던 민재는 어느 날, 그녀가 영어로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 네이버영화

2월 5일 화 08:00, 09:00 채널 CGV '쿵푸팬더 3'(2016)

감독 - 여인영 / 출연 - 잭 블랙, 안젤리나 졸리, 더스틴 호프만, 성룡, 세스 로건, 루시 리우

귀여운 판다가 아니다 쿵푸 잘하는 판다가 나타났다

어느 날 우연히, 어린 시절 잃어버렸던 진짜 팬더 아버지를 만난 포는 아버지 리와 함께 팬더들이 어울려 사는 비밀스러운 그 곳, 팬더 마을로 향한다. 자신 못지 않게 여유와 흥이 넘치는 팬더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포. 하지만 모든 쿵푸 마스터들을 제압하며 전세계를 위협하는 악당 카이의 등장으로 포는 예상치 못했던 불가능한 도전에 맞닥뜨리게 된다. 놀기 좋아하고, 먹는 게 행복이며, 덤벙대는 게 특기인 팬더 친구들에게 궁극의 쿵푸를 전수해야 하는 것이다. 이번엔 쿵푸를 가르쳐야 한다. 쿵푸 훈련법 마스터에 나선 포는 그의 인생 최대의 도전을 시작한다.

ⓒ 네이버영화

2월 5일 화 10:00, 11:00 OCN '인사이드 아웃'(2015)

감독 - 피트 닥터 / 출연 - 에이미 포엘러, 필리스 스미스, 민디 캘링, 빌 헤이더, 루이스 블랙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감동을 전해주는 애니메이션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가 있다.그곳에서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의 다섯 감정들.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를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바쁘게 감정의 신호를 보내지만 우연한 실수로 기쁨과 슬픔이 본부를 이탈하게 되자 라일리의 마음 속에 큰 변화가 찾아온다. 라일리가 예전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는 기쁨과 슬픔이 본부를 돌아가야만 한다. 그러나 엄청난 기억들이 저장되어 있는 머릿속 세계에서 본부까지 가는 길은 험난하기만 하다. 과연, 라일리는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까? 지금 당신의 머릿속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일. 하루에도 몇 번씩 변하는 감정의 비밀이 밝혀진다.

ⓒ 네이버영화

2월 5일 화 11:50-15:30 OCN '해리포터' 시리즈

감독 - 크리스 콜럼버스 / 출연 - 다니엘 래드클리프, 루퍼트 그린트, 엠마 왓슨

책으로도 영화로도 모두 흥행한 판타지 대작 해리포터 시리즈의 정주행

해리포터는 위압적인 버논 숙부와 냉담한 이모 페투니아, 사촌 더즐리 밑에서 갖은 구박을 견디며 계단 밑 벽장에서 생활한다. 그러던 어느날 11살 생일을 며칠 앞두고 전설적인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보낸 입학 초대장이 왔다. 그리고 해리의 생일을 축하하러 온 거인 해그리드는 해리가 모르고 있었던 해리의 진정한 정체를 알려준다. 바로 해리가 굉장한 능력을 지닌 마법사라는 것. 호그와트로 오게 된 해리는 친구들 론과 헤르미온느를 만나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하게 된다. 마법 세계의 어두운 존재인 볼드모트의 존재를 알게 된 해리는 그와 싸우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 네이버영화

2월 5일 화 15:00-20:50 채널 CGV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

감독 - 조 존스톤 / 출연 - 크리스 에반스

어벤져스 팀의 리더 격인 캡틴 아메리카. 그의 탄생과 스토리를 함께하는 시리즈 정주행

남들보다 왜소하고 마른 체격으로 인해 입대마저 번번히 거부당하던 그는 포기를 모르는 근성과 강한 희생 정신을 인정받아 최고의 전사를 양성하는 '슈퍼 솔져' 프로젝트에 스카우트된다. 비밀리에 진행된 실험을 통해 가장 완벽한 육체와 인간의 한계를 초월한 신체 능력을 얻게 된 스티브. 그는 모두에게 '캡틴'으로 불리며 시대의 영웅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하지만 그의 등장에 맞서 거대한 히드라 조직을 앞세운 적의 공격은 한층 막강해지고, 그 핵심에 선 ‘레드 스컬’은 인류를 위협하는 최후의 전투를 준비한다. 세계를 위협하는 전쟁, 그 한가운데로 향한 캡틴 슈퍼히어로의 역사로 남을 그의 활약이 시작된다.

ⓒ 네이버영화

2월 5일 화 20:50 JTBC '명당'(2018)

감독 - 박희곤 / 출연 - 조승우, 지성, 김성균, 문채원

운명을 바꿀 수 있는 땅의 기운을 가진 명당을 찾아라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천재지관 박재상은 명당을 이용해 나라를 지배하려는 장동 김씨 가문의 계획을 막다 가족을 잃게 된다. 13년 후, 복수를 꿈꾸는 박재상 앞에 세상을 뒤집고 싶은 몰락한 왕족 흥선이 나타나 함께 장동 김씨 세력을 몰아낼 것을 제안한다. 뜻을 함께하여 김좌근 부자에게 접근한 박재상과 흥선은 두 명의 왕이 나올 천하명당의 존재를 알게 되고, 서로 다른 뜻을 품게된다.

ⓒ 네이버영화

2월 6일 수 12:05 SBS '리틀 포레스트'(2018)

감독 - 임순례 / 출연 - 김태리, 류준열, 문소리, 진기주

청춘들에게 모든 것이 괜찮다고 위로해주는 사계절 이야기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상을 잠시 멈추고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은 오랜 친구인 재하와 은숙을 만난다.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삶을 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재하는 평범한 일상에서의 일탈을 꿈꾸는 은숙과 함께 직접 키운 농작물로 한끼 한끼를 만들어 먹으며 겨울에서 봄, 그리고 여름, 가을을 보내고 다시 겨울을 맞이한다. 그렇게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고향으로 돌아온 진짜 이유를 깨닫게 된 혜원은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다.

ⓒ 네이버영화

2월 6일 수 12:10 EBS1 '겨울왕국'(2014)

감독 - 크리스 벅, 제니퍼 리 / 출연 -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아이들과 어른들의 마음 모두를 녹여줄 자매의 영화

서로가 최고의 친구였던 자매 엘사와 안나. 하지만 언니 엘사에게는 하나뿐인 동생에게조차 말 못할 비밀이 있다.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신비로운 힘이 바로 그것이다. 엘사는 통제할 수 없는 자신의 힘이 두려워 왕국을 떠나고,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해 안나는 언니를 찾아 환상적인 여정을 떠난다.

ⓒ 네이버영화

2월 6일 수 20:45 SBS '너의 결혼식'(2018)

감독 - 이석근 / 출연 - 박보영, 김영광

아련한 첫사랑이지만 현실적인 첫사랑 이야기

고3 여름, 전학생 승희를 보고 첫눈에 반한 우연은 승희를 졸졸 쫓아다닌 끝에 마침내 공식커플로 거듭나려고 한다. 하지만 잘 지내라는 전화 한 통만 남긴 채 승희는 사라져버리고, 우연의 첫사랑은 그렇게 막을 내리는 듯했다. 1년 뒤, 승희의 흔적을 쫓아 끈질긴 노력으로 같은 대학에 합격한 우연. 그런데 그의 앞을 가로막은 건 다름 아닌 그녀의 남자친구이다. 예술로 빗나가는 타이밍 속 다사다난한 그들의 첫사랑 연대기는 계속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