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 개봉, 신선하고 탄탄한 시놉시스에 기대감 증폭

[문화뉴스 MHN 김지혜 기자] 이번 설 연휴 가장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의 시놉시스와 중요 인물들의 캐릭터를 소개한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오랜 꿈을 실현시킨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이하’알리타’)’를 보러 갈 관객들이 알고 본다면 더욱 재미있을 시놉시스와 주요 인물들을 소개한다.

ⓒ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

#1. 시놉시스

영화 '알리타'는 대추락 사건 이후 26세기 지구의 모습을 조명하며 시작된다. 마음 따뜻한 사이보그 전문 의사 '이도'가 고철 쓰레기 더미 속에서 데려온 '알리타'는 이도의 도움으로 새 삶을 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이도는 알리타에게 미스터리한 과거의 비밀과 영혼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짐작하게 되고 그로부터 그녀를 지키고자 노력한다.

한편 알리타의 새로운 친구 '휴고'는 그녀의 기억 찾기를 돕고자 여러 도움을 제공하는데 이로 인해 그녀는 조금씩 자신의 과거에 다가갈 수 있게 된다. 알리타가 과거에 다가갈수록 도시를 지배하는 악랄한 세력들은 그녀를 죽이고자 하고, 이 과정에서 자신의 전사적 영혼을 깨닫게 된 알리타는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 세상의 적들과 맞서 싸우게 된다.

인간의 두뇌를 가진 사이보그 소녀의 이야기와 26세기 지구를 배경으로 하는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시놉시스는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

#2. 기억을 잃은 사이보그 소녀 '알리타'

기억을 잃은 채 고철더미에서 발견된 사이보그 소녀 '알리타'. 그녀는 사이보그 전문 의사 이도의 도움으로 고철도시에서 새로운 삶을 살아간다. 어느 날 거리로 나선 알리타는 세상 물정에 밝은 친구 휴고를 사귀게 되면서 자신이 공중도시에서 왔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휴고와 함께 잊혀진 기억과 스스로의 정체성을 찾아나선 알리타는 과거에 대한 단서들을 발견하고, 자신이 과거 특별한 격투 기술을 보유한 전사였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그런 알리타 앞에 도시의 악랄한 세력들이 나타나 자신과 가족, 친구들까지 위협하기 시작한다. 악을 용납하지 못하는 그녀, 알리타의 짜릿한 걸크러쉬에 매료되어 보자.

ⓒ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

#3. 사이보그 전문 의사 '이도'

고철도시의 사이보그 전문 의사 '다이슨 이도'는 공중도시에서 떨어진 고철더미 속에서 알리타를 발견한다. 알리타가 다시 깨어날 수 있도록 보살펴준 그는 알리타를 가족처럼 여기며 고철도시에서의 위험한 생활을 헤쳐나갈 수 있게 도와주는 한편, 그녀가 지닌 놀라운 과거를 가장 먼저 짐작하는 인물이다. 이도는 그런 알리타를 미스터리한 과거로부터 지키고자 하지만 알리타를 위협하는 세력이 등장하면서 예상치 못한 위험에 처한다.

닥터 이도는 사이보그 시대에 마음 따뜻한 의사로 극에 무게감을 더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할 예정이다.

ⓒ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

#4. 고철도시의 밝고 영리한 소년 '휴고'

'휴고'는 세상 물정에 밝은 고철도시 소년으로 공중도시에 올라가려는 꿈을 가졌다. 그는 일정 금액을 내면 공중도시로 올라갈 수 있다는 말에 쓰레기 더미를 뒤져서 물건을 찾거나 어딘가에서 훔친 사이보그 부품을 시장에 팔며 돈을 모으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거리를 지나던 중 알리타와 우연히 마주치게 된 휴고는 그녀에게 모터볼 게임을 알려주고 고철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는 등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까워진다. 휴고는 알리타가 공중도시에서 왔을 것임을 파악하고 그녀가 과거의 기억을 찾는 일을 돕는다.

알리타 역을 맡은 배우 로사 살라자르는 휴고 역을 맡은 키언 존슨의 연기에 대해 "촬영 현장에서 늘 차분하게 집중했고, 나와 시너지를 내기 위해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밝혀 휴고와 알리타의 완벽한 케미스트리 연기에 기대를 모은다.

ⓒ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

#5. 최고의 모터볼 기술자 '치렌'

'치렌'은 모든 고철도시 사람들이 선망하는 모터볼에서 권위 있는 인물이며, 최고의 모터볼 기술자로 인정받고 있는 그녀 또한 의사다. 모터볼 기술자로서 큰 돈을 벌고 있는 그녀는 고철도시를 떠나 공중도시에서의 삶을 꿈꾸고 있다. 하지만 그녀는 우연한 기회에 알리타를 만나게 되면서 혼란에 빠진다.

ⓒ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

#6. 고철도시의 지배자 '벡터'

고철도시의 모든 사업체를 운영하는 무자비한 사업가 '벡터'는 고철도시의 모든 것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는 알리타의 존재와 그녀가 가진 강력한 힘을 알아보고, 자신이 거느리는 사이보그들을 이용해 알리타를 제거하려고 한다.

ⓒ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

#7. 수배자 헌터들

26세기 지구에도 수많은 범죄들이 존재하고, 따라서 고철도시의 다양한 범죄를 다루는 헌터들이 존재한다. 이 수배자들은 험악하고 사나운 인상으로 일반 시민들은 두려워서 눈을 마주치기도 어려워한다. 수배자를 사냥하는 헌터들이 극중 어떤 역할을 하는지 기대하고 봐도 좋다.

한편 설 연휴 개봉 예정작 중 가장 높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알리타'는 오는 2월 5일부터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