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카카오 등 현업 멘토들과 만나 실무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문화뉴스 MHN 황산성 기자] 지난 1월 31일,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과정에서 '2019 웹툰PD 특강' 수료식이 진행됐다. 

이 날 열린 수료식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진노 이사장, 토리컴즈 대표 송순규 및 참가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두 달간의 학습지원과 교감 활동을 서로 축하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웹툰PD 특강은 매주 1회 진행되었으며 웹툰 산업에 종사하는 현업 멘토들이 학생들을 만나 실무를 알려주고 조언과 고민 상담 등을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페이스북 팀장 배동현, 한국저작권보호원 국장 정석철, 카카오 웹툰 팀장 이소현 등, 실력 있는 웹툰 관계자들의 알찬 수업이 진행되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진노 이사장은 "웹툰산업의 성장에 따라 웹툰작가 외에 다양한 직업군이 생겨나고 있고 그에 발맞춰 웹툰PD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웹툰PD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직무를 이해하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참가자들 역시 이번 웹툰PD 특강을 두고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날개'였다. 스스로가 성장하는 것을 매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이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과정은 참가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방학을 활용해 학생들을 위한 알찬 특강을 구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지털디자인계열은 웹툰창작, 시각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비실기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