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명작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부터 소설 원작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 영화 '이터널 선샤인',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대권 기자] 설날을 이틀 앞둔 오늘,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다. 조금은 센치해지고, 우울한 날엔 슬픈 영화가 제격이다. 눈물 나는 슬픈 영화 네 편을 소개하고자 한다.

ⓒ 영화 '이터널 선샤인' 포스터

 

1. 이터널 선샤인

영화 '이터널 선샤인'은 '수면의 과학', '무드 인디고' 등을 연출한 미셸 공드리가 연출을 맡고, 짐 캐리, 케이트 윈슬렛 등이 주연을 맡은 영화다. 눈밭 신이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영화로, 명작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여러 시상식에 후보로 오르거나 수상하기도 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조엘(짐 캐리)이 아픈 기억을 지워 준다는 라쿠나사를 찾아가 헤어진 연인 클레멘타인(케이트 윈슬렛)의 기억을 지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 영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포스터

 

2.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영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은 '역도산', '고령화 가족' 등을 연출한 송해성 감독이 연출을 맡은 작품으로, 강동원, 이나영 등이 출연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세 번이나 자살 시도를 했던 문유정(이나영)이 모니카 고모의 손에 이끌려 교도소 교화활동을 다니게 되고, 사형수 정윤수(강동원)을 만나 서로의 과거를 나누며 친해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영화는 공지영 작가의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이 원작인 영화로 잘 알려져 있다.

ⓒ 영화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포스터

 

3.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영화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는 '아마데우스', '래리 플린트' 등을 연출한 밀로스 포만 감독이 연출을 맡고, 잭 니콜슨, 루이스 플레처가 주연을 맡은 영화다.

범죄자 맥머피(잭 니콜슨)는 감옥보다는 정신병원이 자유로울 것으로 생각해 정신병원으로 후송되지만 실상은 달랐다. 체스윅, 빌리, 데버 등 겉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어 보이는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 병원 내의 압력으로 짓눌려 있었고, 레취드(루이스 플레처) 간호사가 그 중심에 있었음을 깨닫고 탈출을 결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포스터

 

4.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올드마린보이' 등을 연출한 독립영화 감독 진모영이 연출을 맡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이 영화는 89세 강계열 할머니와 98세 조병만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76년째 연인인 노부부의 알콜달콩한 일상부터 마음아픈 이야기까지 그려낸다. 이 영화는 개봉 24일 만에 200만 관객을 달성하며 영화 '워낭소리'를 제치고 다큐멘터리 영화 역사상 가장 빨리 200만 관객에 도달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