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부터 직접적인 판매까지... 숨어 있던 실력자들이 나설 기회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황산성 기자]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1인 창작자'의 활동 반경이 넓어지고 있는 가운데, 1인 창작자가 본인의 재능을 전시하고 소비자와의 연결고리를 형성 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행사가 열린다.

기존의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 한정된 장소에서만 본인의 재능과 작품을 알릴 수 있던 창작자들의 영역이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넓어질 예정이다.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삼성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비즈니스 플랫폼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에는 다양한 활동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1인 창작자들이 행사를 꾸밀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가구와 패션을 전공한 디자이너, 웹툰과 일러스트레이터를 현업으로 하는 그래픽 전문 예술가, 외국어, 요리 음악, 영상 전문가 등 다양한 재능을 지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는 판매가 가능한 제품이나 재능을 보유한 1인 창작자라면 누구나가 행사에 참여 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중에서 요리나 음악, 강연 등 부스에서 전시 형태로 본인의 재능을 알리기 힘든 참여자는 강연 형태로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다.

한편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과 창작자 참가 신청은 15일까지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