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airpods)2 출시일과 에어팟1과의 차이점, 애플 이달 미디어 행사을 통해 에어파워, 에어팟2, 에어팟2 스펙 등 발표 계획

ⓒ'Apple'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코드리스 이어폰의 강자 에어팟 시리즈 '에어팟 2'가 출시된다.

에어팟 2가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는 에어팟의 균형 잡힌 밸런스와 애플 기기들과의 호환 시너지가 좋기 때문이다.

IT 전문매체 맥월드 보도자료에 따르면 "'에어팟 2가 5일 공개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애플이 월요일에 제품을 공개하지 않는 점을 고려했을 때 오는 이달 말 29일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이 정보는 추측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다. 하지만 애플 '에어팟 1'이 오는 28일 라이프 사이클이 종료일로 표기돼있다는 것을 미루어 보았을 때 충분히 근거가 있다.

에어팟 1세대가 많은 인기를 누린 만큼 에어팟 2세대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에어팟 2세대는 어떤 기능이 추가됐을까.

아직 공식적으로 판명 난 것은 없지만, 많은 IT 전문가들은 '에어파워를 통한 무선 충전', '헬스케어 기능 탑재', '방수 기능', '휴대폰과 연동성 강화(Siri)', '노이즈 캔슬링' 등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애플은 이번달 중말 미디어 행사를 통해 에어팟2, 무선 충전 패드 에어파워, 아이패드 시리즈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