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출전자 550명 가운데 동시 입상

ⓒ연합뉴스, 성악가 노동용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문화기획사 메이지프로덕션이 지난 5일 성악가 노동용이 지난 2일 프랑스 남부도시 클레르몽페랑의 오페라극장에서 열린 '제 26회 클레르몽페랑 국제 성악콩쿠르'의 바리톤 부문에서 우승했다고 전했다.

노동용은 이번 콩쿠르 우승으로 2020년부터 2021년까지 프랑스 전역의 6곳의 오페라극장과 페스티벌에서 2개 오페라의 주역을 따내는 기염을 토했다. 

노동용은 프랑스 베르사유 국립음악원에서 전문연주자 과정과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한 뒤 유럽 무대에서 전문 오페라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이탈리아에서 데뷔했지만, 프랑스에서 학업을 마치면서 프랑스 무대에 서고 싶은 마음이 컸다"면서 "이번 우승으로 소망을 이루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성악가 송지원

바리톤 송지원도 특별상인 메세나그룹 파트너상 성악가 부문을 수상했다.

송지원은 특별상 외에도 2020년부터 2021년까지 프랑스 6개 극장·페스티벌에서 오페라 '팔리아치'의 실비오 역할도 추가로 따냈다.

그는 프랑스 마르세유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을 마치고 유럽 무대에서 오페라 가수로 활동 중이다.

두 한국인 성악가는 전체 출전자 550명 가운데 12명을 선발하는 최종 라운드에서 동시에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클레르몽페랑 국제 성악콩쿠르는 프랑스 오페라 무대의 주역급을 뽑는 공개 오디션 형식으로 진행되는 명망 있는 콩쿠르로 꼽힌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