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첫째주 케이블에서 상영하는 영화 8편 정리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뿌연 미세먼지가 가득한 한 주가 지났다. 미세먼지로 인해 연인과 데이트를 하기도, 가족과 나들이를 하기도 부담스러운 요즈음이다. 이번 주말은 내 방 1열에 앉아 맛있는 음식을 펼쳐 놓고 케이블에서 하는 영화를 보는 건 어떨까. 3월 첫째주 주말에 TV에서 상영하는 영화 총 8편을 소개한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3월 9일 07:40, 08:30 채널 CGV '모아나' (Moana, 2016)

감독 -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 / 출연 - 아우이 클라발호, 드웨인 존슨, 레이첼 하우스, 테무에라 모리슨

디즈니 최고의 콤비 모아나&마우이, 바다에서 펼쳐지는 황홀한 모험의 신세계

전설의 영웅이자 반신의 몸을 가지고 있는 마우이, 바다와 섬을 만든 태초의 신의 심장을 훔치게 되는데, 그 후 바다와 섬들이 점차 아무것도 살지 못하게 저주를 받게 된다. 모든 것이 완벽했던 모투누이 섬이 저주에 걸리자 바다가 선택한 소녀 모아나는 섬을 구하기 위해 머나먼 항해를 떠난다.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오직 신이 선택한 전설의 영웅 마우이의 힘이 필요한 상황이다. 모아나는 마우이를 우여곡절 끝 설득해, 운명적 모험을 함께 떠나는데, 과연 모아나는 모투누이 섬의 저주를 풀 수 있을까.

ⓒ(주)미로스페이스

3월 9일 08:00 인디필름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감독 - 구파도 / 출연 - 가진동, 천옌시, 오견, 학소문, 채창헌, 언승우, 만만

32살의 내가 17살 나에게 보내는 고백, 그 시절 너는 반짝반짝 빛이 났었다!

이제 막 17살이 된 커징텅은 상황을 가지지 않고 서 있는 '발기' 쉬보춘과 어떤 이야기든지  꼭 등장하는 '뚱보' 아허, 세상에서 자신이 가장 잘 생겼다고 생각하는 '머저리' 라오차오 유치하고 엉뚱한 유머로 여자들을 꼬시려는 '사타구나' 랴오잉홍이라는 절친한 친구들이 있다. 고등학교에서도 어김없이 같은 반이 된 친구들과의 유일한 공통점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학교 최고의 모범생 션자이를 좋아한다는 것이다. 어느 날, 커징텅은 여느 때처럼 교실에서 사고를 친 덕에 션자이의 특별 감시를 받게 되고 이를 계기로 '모범생' 션자이와 '문제아' 커징텅의 사이 백 만년만큼의 거리가 점차 좁혀지는 듯 한다. 하지만 잘해보려는 마음과 달리 하는 일마다 자꾸만 어긋나게 되고, 주위 친구들은 션자이의 사랑을 얻기 위해 아낌없이 표현하고 구애하며 경쟁한다. 게다가 애써 한 고백에 션자이는 대답하지 않는다. 커징텅과 션자이, 그들의 관계는 어떻게 진행될까

ⓒCJ 엔터테인먼트

3월 9일 09:00 Mplex '내 머리속의 지우개'

감독 - 이재한 / 출연 - 정우성, 손예진, 백종학, 이선진, 박상규, 김희령

사랑하는 그녀가 모든 기억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름도, 나이도, 사랑했던 나 조차도...

편의점에 가면 산 물건과 지갑까지 놓고 나오기 일수인 건망증이 심한 수진, 그 날도 어김없이 산 콜라와 지갑을 놓고 온 것을 깨닫고 다시 들어간 편의점에서 한 남자, 철수를 맞닥뜨린다. 카운터에 있어야 할 콜라는 사라져 있었고, 덥수룩한 수염에 남루한 옷차림의 철수의 손엔 콜라가 들려있다.자신의 콜라를 훔쳤다고 생각한 수진, 철수의 손에 들린 콜라를 뺏어 단숨에 들이킨다. 설상가상 "꺼어억~~~!!" 트림까지 하고 빈 캔을 돌려준 수진은 버스정류장으로 향한다. 하지만 버스를 탄 순간, 지갑을 챙겨오지 않은 걸 꺠닫고 다시 편의점으로 돌아가고, 편의점 직원은 수진을 보고 지갑과 콜라를 내놓는다.그제서야 자신의 실수를 깨닫는 수진. 철수를 찾아보지만 그는 이미 가고 없다. 수진의 회사 전시장 수리를 위해 온 편의점 철수! 하지만 수진은 그를 기억할리 없다. 철수는 자판기 콜라를 뽑는 수진의 손에서 콜라를 뺏어 들이킨 후 수진을 향해 "꺼어억~!" 트림까지 해준다. 퇴근길에 핸드백 날치기를 당한 수진을 철수가 도와주게 되면서 둘의 인연이 이어진다. 어느날 저녁, 포장파차에서 "이거 마시면 우리 사귀는 거다" "안 마시면?" "볼일 없는거지.죽을때까지." 동시에 잔을 들어 소주를 입에 털어넣는 수진과 철수. 철수가 자신의 운명이라 느낀 수진은 철수에게 청혼한다. 평생 사랑이나 가족은 자신과는 관계없다며 외골수처럼 살아온 철수는 결혼이 부담스럽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수진, 철수도 서서히 마음을 열고 둘은 결혼하게 된다. 도시락은 밥만 2개 싸주고, 매일 가는 집조차 찾지 못하고 헤매는 귀여운 아내 수진. 철수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만, 수진의 건망증은 점점 심각해진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찾은 병원에서 수진은 자신의 뇌가 점점 죽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수진은 철수에게 말한다. '내 머리 속에 지우개가 있대...' 결국 기억이 사라진 수진은 철수를 난생 처음 보는 사람처럼 대하기 시작한다.

ⓒ20세기 폭스코리아

3월 9일 10:00 SUPER ACTION '박물관이 살아있다2' 

감독 - 숀 레비 / 출연 - 벤 스틸러, 에이미 아담스, 오웬 윌슨, 행크 아자리아, 로빈 윌리엄스

스미소니언으로 옮겨진 전시물, 아크메라의 석판을 노리는 파라오의 음모를 막아야 한다!

여러 직장을 떠돌다가 살아 움직이는 박물관에서 일하게 된 야간 경비원 래리. 루즈벨트의 교훈과 배움 덕에 지식과 노하우를 얻어 자신의 사업을 크게 성공시키고, 억만장자 생활을 이어가게 된다.
래리는 지나가는 길에 자신이 일하던 박물관 속 전시물은 물론 아크멘라의 석판마저 워싱턴의 스미소니언으로 옮겨졌다는 소식을 듣고 서둘러 워싱턴으로 향한다. 
역시나 어둠이 내린 박물관에는 이미 모든 것들이 살아 움직이며 요란하고 시끌벅적한 세계를 만들어 놓는다. 
현란한 랩퍼로 변신한 큐피드, 몸매 자랑에 여념 없는 로뎅의 조각상, 그리고, 열쇠만 보면 달려들던 원숭이 덱스터에게 최초의 우주 비행 원숭이 에이블이 '환장’의 짝꿍으로 가세하면서 래리는 박물관의 거대한 위용과 각양각색의 깨어난 전시물들로 혼란스럽다. 
여기에 석판을 노리는 수상쩍은 이집트 파라오 카문라는 알카포네, 나폴레옹, 폭군 이반까지 끌어들여 음모를 꾸미기 시작한다.

ⓒ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주)

3월 9일 12:20, 13:20 OCN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감독 - 제임스 건 /  출연 - 크리스 프랫, 조 샐다나, 데이브 바티스타, 빈 디젤, 브래들리 쿠퍼, 리 페이스

흩어지면 무법자, 뭉치면 히어로. 차원이 다른 마블의 새로운 세계를 목격하라! 

어린 시절 어머니가 돌아가신 날, 밖으로 뛰쳐 나와 들판에서 울던 스타로드는 우주선에 납치된다.
우주를 떠도는 좀도둑이 된 스타로드는 좋은 정보를 입수해 공 모양의 고철덩어리 '오브'를 훔치는데 성공한다.
뜻하지 않게 오브를 손에 넣은 그는 절대악 타노스와 로난의 타깃이 된다.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감옥에서 만난 암살자 가모라, 거구의 파이터 드랙스, 현상금 사냥꾼 로켓, 나무 그루트와 어색한 동맹을 맺고 계략을 꾸민다.
그들의 뜻대로 사건이 잘 해결될 수 있을까.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3월 9일 14:40, 15:40 OCN '앤트맨'

감독 - 페이튼 리드 / 출연 - 폴 러드, 마이클 더글라스, 에반젤린 릴리, 코리 스톨, 바비 카나베일, 안소니 마키

마블 역사상 가장 작지만, 가장 강한 히어로. 언제까지 커져야만 하는가!

하나뿐인 딸에게 최고의 아빠가 되고 싶지만 현실은 생계형 도둑인 주인공 스캇 랭. 어느 날 몸을 자유자재로 늘리거나 줄일 수 있는 핌 입자를 개발한 과학자 행크 핌이 찾아와 수트와 헬멧을 건네며 ‘앤트맨’이 되어 줄 것을 요청한다. 잘 이해 되지 않는 상황에 어리둥절 하지만 한번 시도해보기로 결심한 스캇 랭은 행크 핌의 딸인 호프의 도움을 받아 점차 히어로의 자질을 갖추어 간다. 그의 스승이자 멘토인 행크 핌 박사를 도와 핌 입자를 악용하려는 세력을 막으려고 한다. 마블 유니버스의 새로운 세계가 앤트맨의 손에 달렸다!

ⓒ(주)쇼박스

3월 9일 14:30, 13:30 채널 CGV '암살'

감독 - 최동훈 / 출연 -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오달수, 조진웅, 이경영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이 펼쳐진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일본 측에 신원이 노출되지 않은 세 명을 지목해 암살 작전을 펼친다. 한국 독립군 여성 저격수 안욱윤, 신훈무관학교 출신 속사포, 폭탄 전문가 황덕삼. 김구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는 임시정부의 경무국 대장 염석진은 이들을 찾아 나선다. 암살단의 타깃은 조선주둔군 사령관 카와구치 마모루와 친일파 강인국이다.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 누군가의 거액 의뢰를 받은 청부살인업자 하와이 피스톨이 친일파 암살단의 뒤를 쫓는다. 과연 그들은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 것인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3월 9일 22:00, 23:00 OCN '미녀와 야수' 

감독 - 빌 콘돈 / 출연 - 엠마 왓슨, 댄 스티븐스, 루크 에반스, 조시 게드, 이완 맥그리거, 이안 맥켈런

전 세계가 기다려온 가장 아름다운 세기의 걸작, 스크린에서 재탄생!

영리하고 아름다운 외모로 마을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벨은 아버지와 살고 있는 작은 마을에서 벗어나 운명적인 사랑과 모험을 꿈꾼다. 어느 날 물건을 팔러 나갔다가 행방불명된 아버지를 찾아 나서는데, 아버지는 벨이 집을 떠나기 전 부탁했던 장미를 꺾다가 폐허가 된 성에 갇히게 된다. 성에 도착한 벨은 저주에 걸린 ‘야수’를 만나게 되고, 아버지 대신 성에 갇히게 된다. 야수 뿐 아니라 성 안의 모든 이들이 신비로운 장미의 마지막 꽃잎이 떨어지기 전에 저주를 풀지 못하면 영원히 인간으로 돌아올 수 없는 운명임을 알게 된다. 성에서 도망치려던 벨은 위험한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해 준 야수의 진심을 알게 되면서 차츰 마음을 열어가기 시작한다.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상영할 예정이니, 가족들과 둘러 앉아 편안한 주말을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