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많은 신촌 속 여유가득한 스터디 카페

ⓒpixabay

 

[문화뉴스 MHN 최윤진 기자] 어느덧 3월 개강 시즌이 돌아오면서, 방학동안 조용했던 신촌도 다시금 활기를 찾고 있다. 곧 시작되는 조모임, 시험 기간을 대비해 공부하기 좋은 곳을 찾고 있다면 사람이 가득한 프랜차이즈 카페 대신 골목 사이사이 위치한 카페를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

 

ⓒ보일링팟

▲보일링팟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42-22

영업시간: 매일 11:00 - 22:30

아이디어 그라운드 컨셉의 보일링팟은 스톡홀름 대학가의 카페를 모티브로 하는 북유럽 감성의 카페이다. 

총 3층으로 이루어진 카페는 1층은 Open space, 2층은 private, social, 3층은 Group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3층에는 4인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조모임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현장에서 카운터에 문의하거나 방문 전 예약하여 사용할 수 있다. 

카페 한쪽에는 아이디어를 편히 구상할 수 있도록 종이와 연필을 마련해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다만 보일링팟의 운영 원칙 상 다른 카페보다 음악의 볼륨이 다소 크게 유지되고 있으니, 소음에 민감한 사람들은 유의하도록 하자.   

 

ⓒCAFFECAFFE 페이스북

 

▲ 카페카페 CAFFE CAFFE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12길 19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설 명절, 추석 명절 휴무)

1층 카운터에 위치한 커다란 원두 로스팅 기계가 눈길을 사로잡는 카페카페는 신촌 골목길에 위치한 조용한 카페이다.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는 카페인 만큼 다양한 원두가 준비되어 있어 커피 애호가라면 한 번 들러볼 만 하다. 또한 커피와 어울리는 다양한 케이크도 준비되어 있다. 

지하부터 3층까지 총 4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공간이 넓고, 창이 커 채광이 좋아 봄을 여유롭게 즐기면서 공부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FAVORITE COFFEE 인스타그램

 

▲ FAVORITE COFFEE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14
영업시간: 매일 08:00 - 23:00

신촌에 새로 생긴 널찍한 카페로, 유플렉스 맞은 편에 위치해 좋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커피와 티, 그리고 스콘, 크루아상, 쿠키 등 다양한 베이커리 종류를 판매하고 있다.

1층만을 사용하지만, 안쪽으로 공간이 널찍히 자리하고 있어 많은 사람이 들어올 수 있고 카운터 앞 쪽에는 길다란 책상이 위치해 조모임 등 그룹 스터디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FAVORITE COFFEE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공정무역 커피와 차를 팔고 있기 때문에, 개발도상국의 자립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이 곳에서 '착한 소비'를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주요기사
음식맛집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