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같은 선택지에 지친 신촌러를 위한 추천

ⓒpixabay

 

[문화뉴스 MHN 김재정 기자] 대학생으로 붐비는 3월초 신촌은 개강맞이 밥 약속으로 뜨겁다.

프랜차이즈가 넘치는 신촌에도 숨겨진 맛집이 존재한다.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신촌의 골목에서, 창천동만의 감성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 맘맘테이블

▲ 맘맘테이블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4길 40

영업 시간 : 11:00 ~ 22:00

베트남 남부식 쌀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맘맘테이블은 총 세 가지의 쌀국수를 제공하며 다른 베트남식 쌀국수 식당에 비해 메뉴가 적다.

그렇지만 프렌차이즈 쌀국수 식당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쌀국수를 제공하는 맘맘테이블은 밥과 면이 무료로 추가 제공되기 때문에 지갑은 얇고 배는 고픈 대학생들이 찾아가기에 안성맞춤이다.

가게 규모가 작아서 지나치기 쉬운 집이지만, 벌써 입소문이 돌아 식사 시간에는 웨이팅이 꽤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해야 한다.

 

ⓒ 김다락방

▲ 김다락방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4길 52

영업 시간 : 평일 및 토요일 11:30 - 24:00 | 일요일 11:30 - 22:00 | 매주 월요일 휴무

파스타, 카레, 토마토 스튜 등이 한식과 만나면 어떤 느낌일까.

김다락방은 다양한 음식을 한국적인 맛으로 재해석한 메뉴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아늑한 분위기로 꾸며진 가게 내부는 소소하지만 아기자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메뉴가 안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 많아 저녁시간에는 가벼운 술을 곁들이기 좋다.

 

ⓒ 호탕마라탕

▲ 호탕마라탕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7안길 14

영업 시간 : 평일 및 토요일 11:30 - 22:00 | 일요일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최근 들어 향신료 '마라'의 강한 매운 맛과 중국 당면의 쫄깃함을 느낄 수 있는 마라탕과 마라샹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신촌 호탕마라탕은 마라탕뿐만 아니라 국물없이 직접 고른 재료를 볶아낸 마라샹궈도 유명하며 2,3층의 복층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식 인테리어와 좌석이 돋보이는 호탕마라탕은 마감 시간 70분 전에 마감 주문을 받으니 이 점 염두해 두자.

 

ⓒ 인스타그램

▲ 브로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가길 21

영업 시간 : 11:00 - 21:00

저렴하고 맛있는 보쌈을 찾는다면 브로스가 있다.

삼겹살에 소스를 부어 스테이크 식으로 만든 스테이크 보쌈으로 유명한 브로스는 가성비가 좋아 따끈한 고기가 생각나는 3월 꽃샘추위에 안성맞춤이다.

다만, 2인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니 친구나 가족과 함께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