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소식] '뮤지컬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 서범석-김주호-이주광-테이 등 캐스팅 공개 기대감 상승
[공연소식] '뮤지컬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 서범석-김주호-이주광-테이 등 캐스팅 공개 기대감 상승
  • 김인규 기자
  • 승인 2019.03.0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 베토벤의 이야기! 뮤지컬 ‘루드윅 : 베토벤 더 피아노’ 실력파 배우들 캐스팅 라인업 공개
ⓒ과수원뮤지컬컴퍼니
ⓒ과수원뮤지컬컴퍼니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지난 6일 제작사 과수원뮤지컬컴퍼니가 실력파 배우들이 총출동한 뮤지컬 ‘루드윅 : 베토벤 더 피아노’의 캐스팅 라인업이 공개됐다.

창작뮤지컬 '루드윅 : 베토벤 더 피아노'(연출 추정화, 제작 과수원뮤지컬컴퍼니)는 천재 음악가 베토벤이 아닌 우리와 같은 한 사람으로 존재의 의미와 사랑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고뇌했던 인간 베토벤의 모습을 담은 작품이다.

지난 2018년 11월 초연 막을 올린 뮤지컬 ‘루드윅 : 베토벤 더 피아노’는 대중성, 작품성, 음악 등 어느 하나 놓치지 않으며 대학로 공연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는 호평 속에 막을 내렸으며 2019년 오리지널 캐스트와 뉴캐스트가 어우러진 최강의 시너지로 다시 돌아온다.

 

ⓒ과수원뮤지컬컴퍼니
ⓒ과수원뮤지컬컴퍼니

음악을 넘어 세상을 바꾸고 싶었던 음악의 거장, 어린 시절 트라우마 속에 갇혀 가슴 아픈 청년 시절을 보낸 ‘루드윅’ 역에는 서범석, 김주호, 이주광, 테이 배우가 캐스팅됐다.

2018년 초연 당시 ‘루드윅’으로 완벽 변신해 섬세한 연기를 선보인 김주호와 ‘루드윅’과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이주광이 다시 한번 무대에 올라 초연 당시 선보였던 전율의 무대를 이어가며 한층 더 깊어진 감성으로 무대를 이어갈 예정이다.

뉴캐스트로 뮤지컬 ‘오!캐롤’, ‘노트르담 드 파리’ 등 대형작에서 선 굵은 연기를 펼친 서범석과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에서 감성보컬을 선보인 테이가 캐스팅돼 새롭게 선보일 ‘루드윅’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어 꿈도 피아노도 삶도 모든 것을 부정하던 시절, 자신의 재능에 대한 의심과 들리지 않는 괴로움의 몸부림치는 청년 ‘루드윅’ 역에는 이용규, 강찬, 박준휘, 조환지 배우가 맡아 선보일 예정이다.

초연 멤버인 강찬과 박준휘는 ‘루드윅’의 청년 시절과 피아니스트가 되기를 거부하며 베토벤에게 반항하는 조카 ‘카를’까지 1인 2역을 감정선이 살아있는 연기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는 만큼 이번 시즌에서도 몰입도 높은 무대를 선사할 전망이다. 이어, 뉴캐스트로 뮤지컬 ‘랭보’, ‘인터뷰’에서 섬세한 내면 연기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인 이용규와 오디션 당시 심사위원들에게 기립박수를 받으며 만장일치로 캐스팅된 조환지 배우가 출연해 작품에 신선함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베토벤의 음악에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고 믿으며, 당시 남성들의 영역이었던 건축가에 도전하는 여주인공 ‘마리’ 역에는 김소향, 김지유, 권민제(선우), 김려원이 캐스팅됐다.

초연 당시 자신만의 에너지로 무대를 가득 메워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김소향과 탁월한 캐릭터 해석으로 ‘마리’를 표현해 호평을 받은 김지유, 흔들림 없는 가창력으로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은 김려원이 또 한번 ‘마리’로 완벽 변신해 작품의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뉴캐스트로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즈’, ‘마타하리’에서 안정된 연기력과 가창력을 선보인 권민제(선우)가 무대에 올라 당찬 여성 ‘마리’를 오롯이 표현해낼 예정이다.

마리와 함께 베토벤을 찾아온 천재 음악 신동 ‘발터’ 역에는 라이브 연주로 관객들을 깜짝 놀라게 한 차성제와 뮤지컬 ‘엘리자벳’에 출연한 아역 이시목이 캐스팅돼 1인 3역을 소화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마지막으로 베토벤의 메신저 ‘피아니스트’ 역에는 지난 초연 무대에서 첫 연기 도전임에도 존재감을 입증하며 활약한 강수영이 출연한다.

지난 초연 공연에서 극작과 연출을 맡아 극적이면서도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뮤지컬 ‘루드윅 : 베토벤 더 피아노’를 완성한 추정화 연출은 더욱 깊이 있고 견고해진 연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베토벤 음악이 변주된 넘버로 많은 호평을 받은 허수현 음악 감독은 이번 공연 역시 웅장하면서도 섬세한 선율의 음악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초연 당시 뜨거운 사랑을 받은 뮤지컬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는 웅장한 선율의 음악, 눈을 뗄 수 없는 110분간의 스토리 전개, 배우들의 호연, 새로운 배우들이 함께하여 또 한 번의 화려한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