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좋은 성능 보유한 키보드 추천

ⓒPixabay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텔레비전이나 인터넷 방송을 통해 유명 프로게이머들의 화려한 플레이를 보고 있자면, 나도 게임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다.

게임을 하면 한 순간 내가 게임캐릭터가 되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게임을 취미생활로 정하고 스트레르를 해소하는 방법으로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캐릭터를 조작하는 키보드가 잘 작동되지 않거나, 자판을 누르는 느낌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는 커녕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 일어나기도 한다. 

때문에, 우리가 흔히 pc방에 가서 게임을 하는 이유는 아마도 게임을 위한 최적한 환경, 즉 최상의 장비를 잘 구축해놓은 이유일 것이다.

하지만, 매번 게임을 하기 위해 PC방을 방문하기는 부담스럽다. 집에서도 PC방처럼 게임을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매번 생각하지만 막상 괜찬은 제품을 사려고 인터넷에 검색하면 예상치 못한 비싼 가격에 구매 의지는 떨어져 버린다.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좋은 게이밍 키보드. 어떠한 제품이 있을지 한 번 알아보자.

ⓒ다나와 홈페이지

1. 'ABKO HACKER K640'

첫 번째로 소개할 게이밍 키보드는 ‘ABKO’사에서 만든 HACKER K640 게이밍 키보드다.

모든 키에 대한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하고 있어 게임 중에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컨트롤 미스를 줄여주고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형식으로 안정적인 타이핑에 도움을 준다.

또한, 키 스위치 교체 타입으로 스위치를 원하는 대로 교체가 가능하며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하고 있어 컴퓨터와 키보드간 빠른 정보 전송률을 보장하고 있다.

 

ⓒ앱코

2. ‘교체축, 완전 방수 게미이 키보드’ COX CK700 RGB

COX사에서 만든 ‘CK700 RGB’ 키보드는 기존에 적용되던 단일 LED가 아닌 1680만 컬러의 RGB가 추가된 제품으로 어두운 조명 아래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제품이다.

주요 특징으로는 옵티컬 스위치 적외선 센서를 적용하여 키 인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였으며, 수리가 용이한 교환툭 방식을 채택해 손쉽게 수리할 수 있다.

게다가, 완전 방수 제품으로 물,커피, 음식물 등에 의해 키보드가 오염되더라도 물로 씻어내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 한미마이크로닉스

3. 마이크로닉스 ‘MANIC X40’

마이크로닉스에서 출시한 MANIC X40은 지시엔 4세대 최신형 광축 기술을 적용하여 마모 방지와 안정성 향상을 더했고, 센서의 입력 기능 향상과 0.2ms의 빠른 반응 응답력과 키의 정확성을 구현한 제품이다.

또한, IPX7 방수 인증을 받아 물 세탁이 가능해 오염물질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스텝스컬쳐 2 설계를 적용해 장시간 사용에도 피로를 최소화 시켜준다.

마지막으로, MANIC X40의 USB포트는 금도금 처리되어 노이즈필터와 함께 데이터 송수신간 발새하는 노이즈를 최대한 억제하여 최상의 응답속도를 구현하며, 페브릭 재질의 케이블은 선의 엉킴과 단선의 위험을 최소화 시켜준다.

 

ⓒ주식회사 맥스틸

4. 맥스틸 ‘TRON G610K V2’

TRON G640K V2제품의 경우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독자적 PCB회로 개발로 키보드 수명 연장을 늘렸다.

또한, 체리표준(US)배열 스위치와 호환되는 가디언 키캡으로 나 혼자만 가지고 싶은 다양한 디자인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또한, 1000Hz 폴링레이트 기능을 접목 시켜 중요한 순간 정확한 타이밍에 키보드가 입력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온라인 게임에서 치명적인 고스트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무한 동시입력 기능을 적용했다.

 

ⓒ다나와 홈페이지

5.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2’

마지막으로 스카이 디지털 ‘NKEYBOARD NKEY-2’ 키보드의 기능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무한동시입력과 10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빠른 반복속도이다.

NKEYBOARD는 대한민국 특허청으로부터 독창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모든 게임에서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하는 맴브레인 형식을 적용했다.

게다가, 키보드의 G키를 누르면 키보드의 반복속도가 빨라지고, 이 속도를 10단계까지 조절하여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준다. 또한, 게임모드 상태로 키보드를 이용하면 게임에 방해되는 윈도우키가 자동으로 잠금상태로 바뀌어 게임에만 집중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