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면의 활동을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윙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지난 1월 마지막 콘서트를 끝으로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 워너원이 활동을 마무리 했다. 길지 않은 활동 기간 동안 무수히 많은 화제를 몰며 남녀노소의 사랑을 얻은 워너원. 지난 1월 해체 후 11명의 멤버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스윙엔터테인먼트

1. 강다니엘 
워너원의 센터이자 최종 1위를 차지하며 수많은 팬층을 형성한 강다니엘은 오는 4월 솔로 데뷔를 준비중이었으나, 소속사와 전속계약 내용을 두고 분쟁이 생기면서 활동을 올스톱했다. 양 측 모두 구체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는 상황이며, 해결되지 않은 갈등으로 인해 4월 데뷔는 미뤄질 것으로 예측된다. 한 편 지난 2월 22일 방영된 커피프렌즈에 깜짝 출현하면서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스윙엔터테인먼트

2. 박지훈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2위를 차지한 박지훈은 오는 3월 26일 솔로 앨범 발매를 준비중이며, 지난 2월 28일 프라하에서의 뮤비 촬영을 마쳤다. 지난 12일에는 '2019 박지훈 아시아 팬미팅 인 방콕' 일정을 마치고 태국 방콕에서 귀국해 화제를 모았다. 해체 이후에도 화장품 브랜드 '아임미미' 광고모델, 보그, 싱글즈, 대학내일 3월호의 표지 모델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많은 팬들의 기대를 얻고 있다. 

 

ⓒ스윙엔터테인먼트

3. 이대휘 
해체 직후 이대휘는 학생 신분을 벗었다. 올해 나이는 19살이지만 빠른 년생으로, 3년간 다녔던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 1의 최종 1위를 차지한 전소미와 함께 환타 광고도 찍었다. 지난 2월 28일 엠카운트다운 스페셜 MC로 등장했으며, 패션잡지 데이즈드, 휠라(FILA) 화보 촬영 등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을 마주하고 있다.  

 

ⓒ스윙엔터테인먼트

4. 김재환
화려한 보컬 실력을 가진 김재환은 인스타그램, 브이라이브, 유투브 채널을 개설하면서 다양한 매체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디스패치 발렌타인데이, Allure 얼루어 3월호 등 화보 촬영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일본에서 공연 예정인 불후의 명곡 400회 특집 콘서트에 출연 예정이다. 

 

ⓒ스윙엔터테인먼트

5. 옹성우
훤칠한 외모와 뒤지지 않는 실력으로 많은 인기를 얻은 옹성우는 오는 6월 방송 예정인 JTBC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을 촬영하고 있다. 의류 브랜드 '뱅뱅', '빈폴 스포츠'와 홈웨어 침구브랜드 '더스프링홈' 등 여러 광고 모델로 활동중이며, 오는 16일에는 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 편 지난 7일에는 인천시교육청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스윙엔터테인먼트

6. 박우진
댄스와 랩 실력으로 인정받은 박우진은 지난 2월 26일 크리니크 론칭 행사에 참석해 근황을 알렸다. 27일에는 워너원의 멤버 이대휘와 함께 '워너원 512 전시회'에 깜짝 방문해 싸인과 인증사진을 남겼다. 1월 29일에는 음원 '캔들'을 공개하였으며, 음원은 현재 콘텐츠 '라이브 클립'을 통해 박우진&이대휘의 라이브로 청취할 수 있다. 

 

ⓒ스윙엔터테인먼트

7. 라이관린
워너원의 외국인 멤버인 라이관린은 3월 방송 예정인 중국 예능 '쾌락대본영'에 출연했으며, 중국팬들에게 얼굴을 알릴 준비중이다. 지난 11일 같은 소속사 '팬타곤' 우석과 유닛 활동 음원을 발표했으며, 12일부터 음반 판매를 진행 중이다. 13일에 '쇼챔'에 출연해 신곡 '별짓'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스윙엔터테인먼트

8. 윤지성
유머러스한 매력을 가져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은 윤지성은 지난 2월 20일 첫 솔로앨범 'Aside'을 발매했다. 아이돌라디오,주간아이돌, 컬투쇼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에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2월 23일, 24일에는 서울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팬미팅을 열어 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5일 블루스퀘어에서 뮤지컬 '그날들'의 무영역으로 출연하여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스윙엔터테인먼트

9.  황민현
뉴이스트 출신의 황민현은 3월 중순 발매 예정인 뉴이스트 앨범과 동시에 4월 예정인 뉴이스트 단독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2월 밀라노 패션위크 몽클레어쇼에 초정되어 화제를 모았다. 오는 8월 공연 예정인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에 캐스팅되어 다방면의 활동을 준비중에 있다.

 

ⓒ스윙엔터테인먼트

10. 배진영
엄청난 소두의 소유자로 유명한 배진영은 지난 29일, 올 하반기부터 그룹'C9Boyz(가칭)'의 멤버로 활동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오는 4월 27일, 28일에는 첫 솔로 팬미팅을 주최할 예정이며, 국내를 시작으로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장품 브랜드 '아임미미', 그리치아 3월호 화보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스윙엔터테인먼트

11. 하성운
마지막 순위인 11위로 팬들의 마음을 조마조마하게 했던 하성운은 2월 28일 첫 솔로앨범 'My Moment'를 발표했다. 안녕하세요, 주간아이돌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3월 8일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 솔로 팬미팅을 시작으로 아시아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데뷔 후 쉼 없는 활동 기간을 거쳐 워너원은 국민이 뽑은 그룹답게 엄청난 인기와 사랑을 받았다. 기간 한정으로 활동 후 각자의 길을 걷게 된 워너원, 이후 멤버들의 행보가 기대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