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둘째주 케이블에서 상영하는 영화 총 5편 정리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미세먼지 가득했던 한주가 지나자 이번엔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몰려왔다. 이번 주말 꽃샘추위를 피해 방안에서 이불을 꽁꽁 싸매고 볼 수 있는 영화 총 5편을 소개한다. 

 

ⓒ20세기 폭스

토 8:10, 9:10 채널 CGV '엑스맨:퍼스트 클래스'(X-Men: First Class, 2011)
감독 - 매튜 본 / 출연 - 제임스 맥어보이, 마이클 패스밴더, 케빈 베이컨, 제니퍼 로랜스, 로즈 번

엑스맨의 위대한 탄생! 전세계를 압도할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찰스 자비에와 에릭 랜셔가 각각 ‘프로페서 X’와 ‘매그니토’라는 이름을 얻기 전 1960년대 ‘냉전 시대’. 유전자학을 공부하는 찰스는 자신에게 텔레파시 능력이 있음을 깨닫고 ‘돌연변이’의 존재에 대해 자각한다. 그러던 중 주변의 금속을 마음대로 제어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가진 에릭을 만나 절친한 친구가 된다. 반면, 인류를 지배하려는 집단 ‘헬파이어 클럽’의 수장 세바스찬 쇼우는 미국과 러시아 간의 핵전쟁을 도발해서 3차 세계대전을 일으키려 하고, CIA에서는 이를 막기 위해 찰스와 에릭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된다. 의기투합한 두 사람은 세계 각지를 돌며 차별 받는 돌연변이들을 규합하고, ‘헬파이어 클럽’에 대항하는 엑스맨 팀을 만들기 시작한다. 돌연변이와 인간이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다고 믿는 찰스와 달리, 에릭은비극적인 과거사로 인간에 대한 불신이 깊어이들의 우정은 흔들리게 된다. 인간과 돌연변이의 갈등은 점점 치솟기 시작하고, 세계 3차 대전을 막기 위해 엑스맨과 헬파이어 클럽 간의 인류의 운명을 건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파라마운트 픽쳐스

토 10:00, 11:00 인디필름 '이탈리안 잡'(The Italian Job, 2003)

감독 - F. 게리 그레이 / 출연 - 마크 월버그, 샤를리즈 테론, 에드워드 노튼, 제이슨 스타뎀

7인의 프로들.. 기상천외한 작전.. 그들의 통쾌한 반격!

금고털이 전문범인 존 브릿저는 외동딸의 만류로 은퇴를 결심하지만, 동료인 찰리의 권유에 마지막으로 한탕만 더하기로 한다.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3천 5백만 달러어치의 금괴가 든 금고를 쥐도 새도 모르게 탈취한다. 그러나 수익금을 배분하기도 전에 동료인 스티브가 배신하고, 모두를 호수에 수장시키고 금고를 빼앗아 달아난다. 멤버의 대부 격인 존은 죽고, 살아남은 찰리와 동료들은 스티브에 대한 복수를 준비 한다.  무슨 금고든지 열수 있는 금고 열이 최고 전문가인 존의 딸 스텔라도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하여 합류한다. 한편, 죽은줄 알았던 옛 동료들이 나타나자 긴장한 스티브는 금괴가 든 금고를 멕시코로 옮길 결심을 한다. 그러나 그들은 피라미드 저 밑에 숨겨도 찾아낼 수 있는 최고의 폭약 전문가, 컴퓨터 전문가,자동차 전문가로 구성된 실력 군단.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만큼 치밀한 계획 하에 스티브의 금고를 다시 나꿔챌 작전을 세운다.

 

 

ⓒCJ 엔터테인먼트

토 16일 01:00, 02:30 채널 CGV '화려한 휴가' (May 18, 2007)

감독 - 김지훈 / 출연 - 김상경, 안성기, 이요원, 이준기, 박철민, 나문희

80년 5월 18일, 그날의 작전명 '화려한 휴가'

1980년 5월, 광주. 광주에 사는 택시기사 민우(김상경).어릴 적 부모님을 여의고 끔찍이 아끼는 동생 진우(이준기)와 둘이 사는 그는 진우 하나만을 바라보며 평범한 일상을 살고 있다. 진우와 같은 성당에 다니는 간호사 신애(이요원)를 맘에 두고 사춘기 소년 같은 구애를 펼치는 그에게 작은 일상은 너무도 소중하다. 그런 이들의 일상이 하루아침에 무너지는 일이 생기고, 무고한 시민들이 총,칼로 무장한 시위대 진압군에게 폭행을 당하고 심지어 죽임을 당하기까지 한다. 눈 앞에서 억울하게 친구, 애인, 가족을 잃은 그들은 퇴역 장교 출신 흥수(안성기)를 중심으로 시민군을 결성해 결말을 알 수 없는 열흘 간의 사투를 시작한다.

 

ⓒ쇼박스

토 17:40, 18:30 SUPER ACTION '극비수사'(The Classified File, 2015)

감독 - 곽경택 / 출연 - 김윤석, 유해진, 송영창, 장영남, 장명갑

1978년 대한민국이 떠들썩했던 실화
사주로 유괴된 아이를 찾은 형사와 도사의 33일간의 이야기

한 아이가 유괴된 후, 시작된 수사에서 아이 부모의 특별 요청으로 담당이 된 공길용 형사는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극비 수사를 진행하기로 한다. 한편, 가족들은 유명한 점술집을 돌아다니며 아이의 생사여부를 확인하지만 이미 아이가 죽었다는 절망적인 답만 듣게 되고, 마지막으로 도사 김중산을 찾아간다. “분명히 살아 있습니다”. 아이의 사주를 풀어보던 김도사는 아이가 살아있고, 보름 째 되는 날 범인으로부터 첫 연락이 온다고 확신한다. 보름째 되는 날, 김도사의 말대로 연락이 오고, 범인이 보낸 단서로 아이가 살아있음을 확신한 공형사는 김도사의 말을 믿게 된다. 하지만 한 달이 지나도록 수사는 진전되지 않고, 모두가 아이의 생사 보다 범인 찾기에 혈안이 된 상황 속에 공형사와 김도사 두 사람만이 아이를 살리기 위한 수사를 계속 진행한다.

 

ⓒ씨나몬(주)홈초이스

토 20:00 SCREEN 베일리 어게인(A Dog's Purpose, 2017)

감독 - 라세 할스트롬 / 출연 - 조시 게드, 데니스 퀘이드, K.J. 아파, 브라이스 게이사르

이번 생은 처음인 우리에게...견생 4회차, 베일리의 빅허그!

귀여운 소년 ‘이든’의 단짝 반려견 ‘베일리’는 행복한 생을 마감한다. 하지만 눈을 떠보니 다시 시작된 견생 2회차, 아니 3회차?! 1등 경찰견 ‘엘리’에서 찰떡같이 마음을 알아주는 소울메이트 ‘티노’까지! 다시 태어날 때마다 성별과 생김새, 직업(?)에 이름도 바뀌지만,여전히 영혼만은 사랑 충만! 애교 충만! 주인바라기 ‘베일리’. 어느덧 견생 4회차, 방랑견이 되어 떠돌던 ‘베일리’는 마침내 자신이 돌아온 진짜 이유를 깨닫고 어딘가로 달려가기 시작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