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7'의 예상 출시일이 19일로 밝혀졌다.

27일 이동통신·전자업계 관계자가 밝힌 바에 따르면 갤럭시노트 7은 광복절이 낀 8월3주에 출시된다. 구체적으로는 19일이 유력한 후보다.

업계 관계자는 "정확한 출시일은 출시가 임박해서도 사정에 따라 조율되기도 한다"면서도 "통상 금요일 출시가 많았다는 점과 예약판매 일정 등을 고려해보면 19일로 확정될 가능성이 많다"고 덧붙였다.

아이폰7은 9월 3주 12일을 전후로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까지 정확히 맞아떨어진다면 '갤럭시노트 7'이 한국, 미국 등 주요 시장의 프리미엄폰 대기 수요를 선점할 수 있는 '골든타임'은 한 달이다.

'스마트폰'의 '신제품 출시' 효과가 한 달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이 '골든타임'은 삼성 '노트7'에게 유리하다. 전문가들은 이제껏 출시된 해 1,500만대 전후의 출하량을 기록해왔듯이 이번에도 이 같은 기록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7의 보안을 '홍채인식'으로 강화하고, 갤럭시S7의 주요 전략이었던 '완성도'를 키워드로 적용해 판매량과 이익률을 동시에 올리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8월 3주 갤럭시노트 7의 출시가 이뤄지면 9월 3주께 아이폰7이 출시되기 전까지 한 달여의 기간 동안 마케팅 역량을 총동원해 노트 판매에 집중할 것"이라며 "특히 대화면 스마트폰의 수요가 집중되는 한국·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의 움직임이 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8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다음 달 갤럭시노트 7가 출시되더라도 갤럭시S7, S7 엣지의 출시 가격은 인하하지 않을 것"이라며 "일관된 가격정책을 통해 시장에서 신뢰를 높일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한 바 있다.

문화뉴스 박정현 기자 gukja3@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