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 단백질, 아디포넥틴, 렙틴 등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Pixabay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최근 여러 방송에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 '와일드망고'를 소개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사용된다고 알려져 화제이다. 다소 생소한 이름의 와일드 망고, 어떤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지 알아본다.

건강기능식품 원료로도 사용되는 와일드 망고는 흔히 잘 알려져 있는 망고와 특성상의 차이가 있는 식물이며, 기능성 원료의 추출물은 과육이 아닌 씨앗에서 얻어진다. 일반 망고와 달리 과즙이 적고 열매 자체가 씨앗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프리카와 같은 열대우림에서 많이 나는 과일 중 하나이다. 

ⓒPixabay

와일드망고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 등 다양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변비에 효과적이고 포만감을 준다. 그 중 가장 눈에 띠는 성분은 아디포넥틴, 렙틴이다. 아디포넥틴은 유산소 운동 시 생성되는 성분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혈당, 지방산을 낮춰 에너지 공급을 원활하게 하며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자연스러운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또한 렙틴의 경우 근육조직을 변화시키는 성질으로 마치 운동을 한 것처럼 에너지를 소모시켜 강도 높은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체지방을 감소시켜준다. 

와일드망고는 물, 젤리, 가루 등의 형태가 있으며 주로 가루를 요거트에 섞어 먹거나 젤리를 과일과 갈아 쉐이크를 만들어 섭취한다. 

와일드 망고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식약처 기준 300mg이다. 과다 섭취 시 배가 더부룩하고 설사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열대 과일이나 씨앗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