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가 똑바로 마주하지 못한 교내 따돌림, 부양 문제 다뤄

ⓒ극단 수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연극 ‘넓은 하늘의 무지개를 보면 내 마음은 춤춘다’는 우리 사회에서 외면되어 왔던 아픔을 다룬 이야기이다.

우리 사회가 똑바로 마주하지 못한 교내 따돌림, 부양 문제 등에 관한 내용이다.

충청도 어느 시골 변두리에 있는 영화관 '레인보우 시네마'의 폐관을 앞두고 주인 조한수와 초대 주인 조병식, 한수의 아들 조원우 등 3대가 오랜만에 모여 이야기를 나눈다. 가족으로 함께 했지만 마주하지 못하고 피하기만 했던 가족의 진심이 조금씩 수면 위로 떠 오른다.

서로 티격태격하며 영화관을 둘러싼 각자의 추억과 사연을 펼치는 가운데 조한수의 죽은 아들 조원식이 언급된다.

늘 함께여야 했지만, 오히려 피하고 산 가족의 진심을 처음으로 이야기하게 되는 그날, 영화관은 마지막 상영을 맞이한다.

정의신 작가와 구태환 연출의 작품이자 극단 수의 43번째 정기 공연인 연극 '넓은 하늘의 무지개를 보면 내 마음은 춤춘다'가 오는 4월 12∼21일 서울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재공연된다.

정의신 작가는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의 개막작 '야끼니꾸 드래곤'으로 잘 알려졌고, 구태환 연출 또한 국립극단 근대극 '가족', 연극 '사랑별곡', '황색여관' 등을 연출해 주목받았다.

이번 작품은 정의신 작가 특유의 휴머니즘과 구태환 연출의 서로를 보듬어 안는 위로 및 치유의 카타르시스 서사가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해 초연됐고, 이번 공연에서는 관객의 세밀한 감정선을 건드리는 잔잔한 감동과 유머를 더해 관객들에게 따듯한 위로를 전하려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